올 크리스마스도 비대면…유통街, ‘메타버스·라방’ 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올 크리스마스도 비대면…유통街, ‘메타버스·라방’ 활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2.24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제페토에 ‘산타광장’ 마련
모바일 선물하기·특가 방송도 다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11217] 스타벅스 사진자료1_스타벅스, 제페토 산타광장에 스타벅스 공간 조성하며 Z세대 사로잡는다
스타벅스, 제페토 산타광장에 스타벅스 공간 조성 ⓒ스타벅스

사회적 거리 두기가 다시 강화되면서 올해도 ‘비대면 크리스마스’가 대세다. 유통·식품업계는 가상공간을 마련하거나 라이브방송(라방) 등을 통한 행사를 마련했다.

올해 관련 업계는 가상공간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시국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각종 이벤트가 활발한 모양새다.

스타벅스커피는 오는 2022년 1월 16일까지 한 달간 제페토 겨울 한정 맵 ‘산타광장’에서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가상공간을 구축해 운영한다. 산타광장 맵 내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존 소비자와 Z세대에게 가상세계 속에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산타광장 맵 곳곳에 배치된 스타벅스 베어리스타 인형,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 스타벅스 MD 등 다양한 아이템 요소와 디자인을 통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았다.

각종 행사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내 산타광장 곳곳에 숨겨진 스타벅스 보물상자를 찾는 미션과 제페토에 포토부스와 비디오부스도 준비했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 업로드하는 것을 즐기는 Z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배스킨라빈스는 최근 제페토에 단독 공식 맵 ‘배라 팩토리’를 론칭했다. 제페토 월드맵에서는 배스킨라빈스만의 스타일로 제작된 의상과 소품을 착용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미션 달성 후 SNS에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싱글레귤러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도 전개된다. 오는 31일까지는 제페토 월드맵에 방문해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블록팩 교환권을 제공한다. 

라이브방송을 적극 활용하는 업체도 눈에 띈다. 웅진식품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24일 오후 6시부터 현대홈쇼핑에서 모바일 라이브 특가 방송을 진행한다. 웅진식품은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홈쇼핑에서만 판매되던 웅진식품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제품 3종과 베스트셀러 음료들을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대상 청정원은 오는 25일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25일 낮 12시부터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청정원의 인기 제품을 한데 모은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선물세트 50개를 특가에 판매한다. 

비대면 수요를 노린 행사도 다양하다. 뚜레쥬르는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과 협업해 출시한 크리스마스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위메프에서도 크리스마스 제품 교환권과 케이크를 최대 21% 할인하며, 11번가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최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배달 서비스에 힘을 주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올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와 관련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산타’를 구현,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지난 21일 배민라이더 20여 명은 오토바이를 탄 산타가 돼 직접 포장한 크리스마스 선물과 카드를 100여 명의 아이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