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GS건설, 나주역자이 분양…DL건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GS건설, 나주역자이 분양…DL건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12.2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수원 신명동보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수주

현대건설은 수원 신명동보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 수원 영통구 영통동 소재 지하 1층~지상 20층, 8개동, 총 836세대 규모 신명동보아파트를 수평·별동증축을 통해 지하 3층~지상 21층, 8개동, 총 961세대 규모로 탈바꿈시키는 프로젝트다. 해당 사업 수주로 현대건설은 올해 도시정비 수주액 4조8251억 원을 올려 지난해 달성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현대건설 측은 "지난해 한남3구역처럼 큰 규모의 사업 수주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1년 만에 다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는 것에 내부적으로도 많이 고무돼 있다"며 "아직 추가 수주가 예상되는 사업지들이 남아있는 만큼, 5조 원 클럽 가입과 업계 최초 3년 연속 1위라는 위업 달성을 넘어 다음해에도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S건설, '나주역자이 리버파크'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은 24일 '나주역자이 리버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전했다.

전주 나주 송월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2층, 18개동, 전용면적 59~179㎡ 총 1554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KTX나주역이 도보권에 있어 교통성이 우수하고, 단지 인근에 영산강과 금성산 자락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2022년 1월 3일 특별공급, 4일 1순위, 5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1일, 정당계약은 24~29일 이뤄진다.

GS건설 측은 "나주에 처음 선보이는 자이 아파트로 나주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상징성을 갖추고 있다"며 "나주 원도심 생활인프라도 쉽게 이용 가능하고, 투자선도지구 개발 기대감 등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아파트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더샵 송도아크베이' 견본주택 개관

포스코건설은 24일 '더샵 송도아크베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1공구 B3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4개동, 아파트 775세대, 오피스텔 255실 등 총 1030세대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아파트 전용면적 84~179㎡ 608세대가 이번에 일반분양된다.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갖춰 교통성이 우수하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2022년 1월 4일 특별공급, 5~6일 1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4일, 정당계약은 2월 7~12일 이뤄진다.

포스코건설 측은 "초역세권과 조망권을 동시에 갖춘 우수한 입지에 더샵만의 차별화된 외관 설계가 적용돼 송도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한 차원 높은 고급주거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라며 "오피스텔과 단지 상업시설 아크베이 스트리트가 단기간에 완판됐을 정도로 검증을 마친 만큼 아파트 역시 좋은 분양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도건설, BIM 기반 증강현실·혼합현실 기술 도입

반도건설은 BIM(3차원 정보모델링) 기반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기술을 도입했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기술은 실제 건축물 위해 3D모델을 증강시켜 설비배관, 구조 기준선 등 시공여부를 검측 가능해 시공 후 품질을 효과적으로 예측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건설현장 작업환경 등을 직관적으로 파악해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시공 품질 검수가 가능하다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반도건설 측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4차 혁신기술을 현장에 적극 도입해 품질개선을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현장은 물론, 견본주택에도 증강현실, 메타버스 도입을 적극 검토해 상품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DL건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DL건설(구 대림건설)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KOSHA-MS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최신 안전보건경영체제 인증이다. DL건설은 고도화된 안전보건경영체제 구축을 목표로 지난 3월부터 인증을 준비했으며, 이 과정에서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 △안전보건경영회의 개최 △현장 순회점검 △안전보건관리 전산시스템 구축 △본부별 안전보건 책임경영체제 마련 △안전보건전담조직 CEO 직속 편제 △정규직 중심 전문인력 배치 등 조치를 단행한 바 있다.

DL건설 측은 "안전보건은 지속가능경영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필수 조건으로, 체계적이고 독자적인 안전보건 문화 확립이 필요하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앞으로 업계 탑 10 수준의 안전보건 역량을 확보할 것이며, 고 수준의 안전관리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기업이 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라인건설, '천안아산역 이지더원' 청약 진행

라인건설은 오피스텔 '천안아산역 이지더원'이 청약 접수에 들어간다고 24일 전했다.

충남 아산배방지구 6-3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2층~지상29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780실 규모로 꾸며진다. 분양일정은 오는 27일 청약 접수, 30일 당첨자 발표, 다음달 3~5일 정당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연화초·설화중·탕정고(예정)와 장항선 아산역·KTX천안아산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교육여건과 교통성이 우수하다는 게 라인건설의 설명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