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코웨이, ‘정수기 필터 회수 서비스’ 진행…SK매직, ‘웹어워드코리아 2021’ 최우수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코웨이, ‘정수기 필터 회수 서비스’ 진행…SK매직, ‘웹어워드코리아 2021’ 최우수상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2.2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웨이,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 진행

코웨이는 사용 완료한 정수기 필터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코웨이
코웨이는 사용 완료한 정수기 필터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코웨이

코웨이는 사용 완료한 정수기 필터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웨이 정수기를 자가 관리로 사용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서비스 이용을 원할 경우 코웨이가 발송한 알림톡 안내에 따라 직접 신청하면 된다.

필터는 서비스를 신청한 후에 사전에 지급받은 회수용 포장 봉투에 담아 지정된 장소에 내놓으면 코웨이가 수거해 간다. 수거한 필터는 분리, 분쇄 등의 재활용 과정을 거쳐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하며 공구가방, 자동차 범퍼 등에 사용된다. 향후 코웨이는 해당 서비스를 자가 관리 정수기 필터에 한정 짓지 않고, 자가 관리 비데 필터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SK매직, '웹어워드코리아 2021' 최우수상 수상

SK매직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KIPEA)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1'에서 기업 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어워드다. 3800명으로 구성된 전문가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항목을 세부적으로 매년 평가해 선정한다.

지난 2월 SK매직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SK매직과 만나는 순간, 마법 같은 경험'(Magical Experience)이란 주제로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수상은 고객 경험을 우선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전달하고자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바디프랜드, CES 2022서 체성분 측정 안마의자 '다빈치' 공개

바디프랜드는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2'에서 체성분 측정과 LED 테라피를 할 수 있는 안마의자 '다빈치'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다빈치는 체성분 측정과 LED 손지압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안마의자에 생체 전기저항을 통해 체성분을 측정하는 BIA(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근육량, 체지방률, BMI(체질량지수), 체수분 등 7가지를 분석할 수 있다. 측정한 체성분 정보는 안마의자 태블릿에 기록·저장할 수 있으며, 체성분 정보에 맞는 안마 프로그램 추천 기능도 탑재됐다.

특히 팔안마부에는 LED 손지압 기능이 적용됐다. 손과 팔목의 관절 부위에 특정 파장대의 LED를 조사하는 'LED 테라피'를 제공하며, LED 가이드 플레이트 상단에는 발열부를 추가해 손바닥에 열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빈치의 디자인은 자동차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디자인 컨설팅 회사 ITALdesign과의 협업으로 탄생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