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그룹,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진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2.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차량과 온라인 영상에 출연한 배우 박정민(가운데)과 소상공인들. ⓒ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차량과 온라인 영상에 출연한 배우 박정민(가운데)과 소상공인들.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진행된 기프트카 캠페인은 저소득·소외계층과 청년 창업, 지역아동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기프트카를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사회문제 해결과 공익증진에 기여하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기프트카 캠페인은 사회적 금융기관인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기프트카 온에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시장 진출이 필수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에 어려움을 겪거나 진입부터 막막해하는 소상공인들을 돕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현대차그룹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스토어 개설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PR 스튜디오’ △일반인이 추천한 주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판매 방송을 진행해 매출 증대를 돕는 ‘기프트카 라이브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기프트카 PR 스튜디오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전환을 위한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온라인 스토어 개설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전문가들이 촬영 장비를 갖춘 스타리아 또는 카니발 차량과 함께 소상공인의 사업장으로 직접 찾아가 온라인 홍보용 사진과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내년 3월 초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선정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내년 5월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프트카 라이브 스튜디오는 SNS 참여형 이벤트인 ‘기프트카 우리 동네 추천 가게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방송 스튜디오로 개조한 마이티 트럭이 찾아가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판매와 브랜드 홍보를 돕는다.

이와 관련한 기프트카 우리 동네 추천 가게 이벤트 참여는 내년 1월 31일까지 알리고 싶은 동네 가게의 사진과 추천 메시지를 필수 해시태그(#기프트카온에어 #우리동네추천가게 #기프트카 #현대자동차그룹)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현대차그룹은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태블릿 PC △즉석카메라 △커피 기프트 카드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추천된 소상공인 중 별도 선정을 통해 내년 4월까지 기프트카 라이브 스튜디오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소개하는 온라인 영상을 제작, 28일부터 유튜브와 네이버 TV, 카카오 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송한다. 이번 영상에는 서점을 운영했던 경험이 있는 배우 박정민이 출연, 의미를 더했다.

현대차그룹은 △소상공인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응원카드를 SNS에 공유하는 ‘기프트카 소상공인 소문내기 이벤트’ △기프트카 온에어 온라인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를 걸어 개인 SNS에 공유하는 ‘영상 공유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올해 진행되는 ‘기프트카 온에어’는 누구나 쉽게 참여해 주변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는 캠페인"이라며 "이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용기를 얻고 새롭게 도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