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치킨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 올라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bhc치킨, 치킨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 올라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2.2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해바라기 봉사단’ 봉사활동 이미지 ⓒbhc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사회공헌 관심도에서 1위로 올라섰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bhc가 공개한 빅데이터뉴스 자료에 따르면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 간 국내 주요 7개 치킨업체를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과 관련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bhc치킨이 가장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뉴스, 커뮤니티, 유튜브,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12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사회공헌’, ‘봉사’, ‘기부’ 등 사회공헌 관련 주요 키워드로 검색됐다. bhc치킨은 1241건이 노출돼 2위(352건)보다 많은 정보량을 기록했다.

bhc치킨은 2017년 bhc만의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을 비롯해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찾아 이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대상자를 선정해 수상하는 ‘bhc 히어로’와 다양한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사업 등이 대표적이다.

앞서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21일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마지막으로 올해 활동을 마무리한 바 있다. 현재는 다음달부터 활동할 6기 봉사단원을 BSR 공식 블로그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을 봉사단원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대학생 봉사단체다.

최근에는 다문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가정폭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주여성과 동반 자녀들의 상처치유와 자립을 위해 이주여성 쉼터와 센터를 연이어 찾아 총 6000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BSR 프로그램을 통해 bhc치킨의 경영철학인 투명경영, 상생경영, 나눔경영을 구체화하고 실천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BSR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전개와 다양한 활동으로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