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미래에셋생명, 취약계층 노인 돕기 곡물찜질팩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미래에셋생명, 취약계층 노인 돕기 곡물찜질팩 전달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2.2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COVID-19 소외계층 지원” 위한 사랑의 열매 후원
AXA손해보험, ‘2021 운전자 교통 안전 의식 조사’ 발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은 28일, 취약계층 노인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곡물찜질팩 300개를 직접 제작해 전달했다고 밝혔다ⓒ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 취약계층 노인 돕기 곡물찜질팩 전달

미래에셋생명은 28일, 취약계층 노인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곡물찜질팩 300개를 직접 제작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곡물찜질팩은 요양병원이나 독거노인 보호시설에 전달돼 경제적·신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들의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미래에셋생명은 총 300여 명의 임직원이 직접 곡물을 정리하며 찜질팩을 포장했다. 고급 천으로 바느질한 외피는 세탁이 가능해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어 방한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의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미래에셋생명이 전달한 이 곡물찜질팩 한 개의 가격은 약 3만 원 선이다.

황병욱 미래에셋생명 홍보실장은 “고생하는 주변 어른들이 찜질을 하면서 사회의 온기를 느끼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며, “미래에셋생명은 생명보험업의 본질에 따라 고객과 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꾸준히 환원해 지역사회와 상생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악사손보 제공
2021 운전자 교통 안전 의식 조사ⓒ악사손보 제공

AXA손해보험, ‘2021 운전자 교통 안전 의식 조사’ 발표

AXA손해보험은 "운전자 교통 안전 의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총 1400명의 만 25~59세 남녀 운전자에게 △운전 행태 △교통 안전 및 제도 인식 △최근 차량 트렌드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지난 11월 온라인 설문을 통해 진행됐다.

운행 중 휴대전화 사용률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사고 위험성도 증가하고 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으로 발생하는 교통사고는 연평균 791건으로 하루 2건꼴로 발생했다. 지난해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교통사고 발생한 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18명, 부상은 1095명으로 집계됐지만 사고 유발 가능성에 비해 처벌 수위가 낮아 경각심을 주기 어렵다는 판단이다.

교통 안전과 제도 인식 관련 설문에서는 전체 운전자 중 약 88%가 "음주 운전, 보복 운전은 그 자체로 가장 위험하다"고 응답해 도로 안전을 위협하는 주 요인인 음주와 보복 운전에 대한 평소 경각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설문 결과 실제로 1잔 이상 음주 후 주행한 경험이 있는 운전자는 8.6%, 4~5잔 이상 음주 후 주행한 경험이 있는 운전자는 5.7%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외에도 여전히 10명 중 1명은 "전날 음주 여부와 상관 없이 운전한다"고 응답해 이는 작년 조사 결과와 유사한 결과로, 음주와 숙취 운전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 개선이 더욱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욤 미라보 AXA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최근 시행했던 위드 코로나 이후에 음주 운전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더욱 높여야 할 때”라며, “악사손보는 운전자 의식 설문 조사를 통해 운전자들의 잘못된 교통안전 인식을 바로잡고, 건강한 운전 습관에 대한 필요성을 고취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제공
27일 중구 정동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박기현 DB손해보험 전략기획팀 팀장(사진 오른쪽)과 김상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이 사랑의 열매 후원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B손해보험 제공

DB손해보험, “COVID-19 소외계층 지원” 위한 사랑의 열매 후원

DB손해보험이 ‘희망 2022 나눔 캠페인’에 10억 원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후원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건의료분야와 관련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체 등을 지원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사랑의 열매’ 관계자는 “DB손보의 후원금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모금회 사업의 특성을 고려한 사회적 가치 중심의 지원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사회복지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기현 DB손해보험 전략기획팀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