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오늘은 유난희’ 연말 특집전 진행…한샘, 2022년 신학기 시즌 신제품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앤쇼핑, ‘오늘은 유난희’ 연말 특집전 진행…한샘, 2022년 신학기 시즌 신제품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2.2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25 콜라보 도시락, 구매 고객 80.5% 'MZ세대'

GS25는 2021년 도시락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유명 인사 및 맛집들과 손잡고 선보인 컬래버 도시락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GS25
GS25는 2021년 도시락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유명 인사 및 맛집들과 손잡고 선보인 컬래버 도시락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GS25

GS25는 2021년 도시락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유명 인사 및 맛집들과 선보인 컬래버 도시락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연령 별 판매 구성비를 살펴보면, 10대 24.6%, 20대 31.8%, 30대 24.1%, 50대 이상 5.3%로 10대부터 30대까지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80.5%의 구성비를 차지했다. 올해 GS25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컬래버 먹거리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밥굽남, 이찬원, 금돼지식당, 대한곱창 등과 컬래버해 다양하고 맛 좋은 도시락들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이 외에도 굿즈 증정품, 웨이팅 프리패스 식사권, 할인 행사, 고객 참여 이벤트 등 재미난 행사들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유명세를 탄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홈앤쇼핑, '오늘은 유난희' 연말 특집전 진행

홈앤쇼핑은 오는 30일 '오늘은 유난희'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 가전 발뮤다 '더 토스터'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방송을 통해 홈앤쇼핑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발뮤다의 더 토스터를 선보인다. 발뮤다 더 토스터는 스팀 기술에 미니멀한 디자인까지 갖춘 제품으로, 이날 방송에서 모바일 앱으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10%할인과 10% 적립금을 지급하는 텐텐 프로모션에 KB카드 7% 청구할인을 추가해 구매 혜택을 더했다. 

또한 방송 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은주 도자작가 콜라보레이션한 토스터기 전용 도자기 그라탕기와 5cc 마그넷컵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2022년 새해 첫 수제맥주 '뚱랑이 맥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2022년 호랑이 해를 맞아 MZ세대 인기 브랜드 '무직타이거'(MUZIKTIGER)와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활용한 새해 첫 수제맥주 '뚱랑이 맥주'를 오는 31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뚱랑이 맥주는 밀맥아와 천연 오렌지 추출물을 사용한 위트에일로 달콤 상큼한 과일향과 깔끔하고 알싸한 뒷맛이 특징이다. 크리미한 거품이 풍성하게 올라오는 벨기에 밀맥주(Belgian White)와 강한 탄산감과 과일향으로 대표되는 세종(Saison)맥주의 장점을 담았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고객의 온오프 모드 기분에 따라 맥주의 느낌과 맛이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상품의 앞면은 바쁜 하루를 보내는 뚱랑이를 표현했고, 뒷면은 일과 후 맥주 한 잔의 힐링을 즐기는 뚱랑이를 그렸다. 알코올 도수는 5.3%, 가격은 3500원이다. 4캔 만원 골라 담기 행사를 통해 1개 당 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야놀자, 인터파크 인수 확정

야놀자는 인터파크의 사업부문에 대한 인수작업을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자체 보유한 기술력, 글로벌 네트워크와 인터파크의 브랜드 로열티,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여행 예약부터 이동, 숙박, 체험, 구매까지 총망라한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아가 AI 기술을 접목해 전 세계 여행시장을 선도하는 초개인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터파크를 글로벌 트래블테크 기업으로 적극 육성하고, 야놀자 역시 국내 여행은 물론, 아웃바운드(자국민의 해외 여행) 및 인바운드(해외인의 한국 여행) 여행 사업에서의 광범위한 협업을 통해 여행·쇼핑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영역을 총망라하는 사업 구조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누리 가격비교, 두피관리기 전년比 269% 증가

에누리 가격비교는 에누리를 경유 시 인기 두피관리기를 최고가 대비 약 90만 원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고 29일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실내외 온도차가 극심한 겨울철, 건조한 두피를 집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두피관리기를 찾는 수요가 크게 늘었다. 12월(27일까지) 한 달 동안의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두피관리기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대비 269% 증가했다. 판매수는 같은 기간 142%가 올랐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두피 홈케어 기기의 수요가 증가하며 판매 상품군의 가격대가 다양해졌다. 기존에는 50만 원에서 100만 원 이상의 LG전자, 셀리턴 등 고단가 브랜드가 주를 이뤘다면, 최근엔 10만 원 이하의 오아, 비타그램, ABKO 등 저단가 브랜드까지 구매 범위가 확장됐다.

CJ온스타일, '아이어워즈 2021' TV홈쇼핑 및 종합쇼핑몰 분야 대상

CJ온스타일은 '아이어워즈 2021' TV홈쇼핑 및 종합쇼핑몰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 주최 아이어워즈 코리아는 올해 18회째를 맞는 우수 웹/디자인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UI/UX,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부문의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는 고객사와 제작사 포함 약 700여 개 업체가 참여했다.

올해 시청자의 쌍방향 쇼핑 경험 확대를 위해 TV홈쇼핑 화면을 업그레이드해 수상하게 됐다고 CJ온스타일은 설명했다. 정보 검색 용이성 등 TV플랫폼의 약점 보완을 위해, 화면에 모듈형 레이아웃을 새로 적용해 중요 정보가 쉽게 인지되도록 했다. 

한샘, 2022년 신학기 시즌 맞아 신제품 선봬

한샘은 다가오는 22년 상반기 신학기 시즌을 맞아 서재 가구 신제품 '유닛'(UNIT)과 자녀방 가구 신제품 '코티'(KOTI), '무이'(Mooie) 등 3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샘의 새로운 서재, 홈오피스 패키지 유닛은 책상과 하부장, 악세서리 모듈로 구성됐다. 유닛 책상은 유형에 따라 크게 4가지 책상 조합이 가능하다. 한샘 자녀방 신제품 코티는 '일자책상', '단독책상' 모듈, '기능성책상' 모듈까지 총 3가지의 타입으로 구성된다. 또한 함께 출시하는 자녀방 신제품 무이는 침대 2종, 침대 패키지 3종, 책장 2종, 수납장 3종 조합으로 출시됐다. 

특히 한샘은 자녀방 신제품 가구 출시와 함께 다가오는 2022년 신학기 시즌을 맞아 오는 1월 말까지 자녀방 가구를 최대 2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