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GS건설, 포항자이 견본주택 오픈…반도건설, 취약계층에 성금·물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GS건설, 포항자이 견본주택 오픈…반도건설, 취약계층에 성금·물품 전달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12.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GS건설, '포항자이 애서턴' 분양

GS건설은 '포항자이 애서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경북 포항 북구 학잠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8층, 15개동, 전용면적 84~169㎡ 총 1433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북구 도심권에 자리해 대형마트, 시청, 주민센터, 병원, 고속버스터미널, 영화관 등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도보권에 양학초중이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2022년 1월 10일 특별공급, 11일 1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9일, 정당계약은 2월 4~10일 이뤄진다. 견본주택은 남구 이동 일대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대우건설, '오룡 푸르지오 파르세나' 견본주택 개관

대우건설은 29일 '오룡 푸르지오 파르세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전남 무안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39·40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7개동, 전용면적 84㎡(5개 타입) 총 732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040만 원으로 책정됐다.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예정 부지가 도보 거리에 있는 교육 특화 아파트로 조성되는 데다, 단지 내 잔디마당, 수경시설, 어린이놀이터 등을 배치할 계획인 만큼,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는 평가다.

대우건설 측은 "영산강 조망과 향후 수변공원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기반으로 한 교육특화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삼향읍 남악리 일대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주는 오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롯데건설, '롯데캐슬X홀리뱅' 콜라보 영상 공개

롯데건설은 '롯데캐슬x홀리뱅'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통해 공개한다고 29일 전했다.

이번 영상은 M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홀리뱅은 최근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인기를 끌고 있는 걸스힙합 댄스 크루다. 모든 촬영은 서울 성북구 소재 '길음 롯데캐슬 클라시아' 내에서 이뤄졌으며, 롯데건설은 이번 영상을 기점으로 오는 2022년 1월 초부터 촬영 비하인드 영상, 홀리뱅 멤버 인터뷰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건설 측은 "아파트와 댄스라는 다른 영역에서 각자 선도적인 입지를 형성하고 있는 롯데캐슬과 홀리뱅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롯데캐슬 브랜드 가치인 품격을 또 다른 관점에서 재해석해 표현하고자 했다"며 "일반적인 댄스 퍼포먼스 영상을 넘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감각을 표현한 아트 필름 콘셉트로 제작했다"고 말했다.

반도건설, 서울 영등포·경남 창원 등에 성금·물품 기탁

반도건설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서울 영등포구, 창원시 등에 성금과 지원 물품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1일 반도건설은 영등포동주민센터에 지역 저소득층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에 쓰일 성금 500만 원과 쌀, 라면 등을 전달했다. 이어 지난 24일에는 창원시청을 찾아 지역 내 저소득 아동 월동난방 지원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성금과 물품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 송년회 지원금 등을 통해 마련됐다.

반도건설 측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들어진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소외된 이웃들에게 되돌려 줄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