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추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추가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2.2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보스신드롬 파이터 2종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연말 특별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맥스, 따뜻한 나눔 실천을 위해 ‘위스타트’에 후원금 전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6번째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을 29일 선보였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6번째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을 29일 선보였다.

'끝없는 겨울의 산'은 눈보라가 휘몰아치고 항상 눈이 쌓여있는 만년설원 지역이다. '끝없는 겨울의 산'에는 △비취별빛 숲 △므로웨크의 미궁 △에레테아의 망각 △겨울나무 화석 등 사냥터가 존재한다. 각 사냥터에는 기존에 볼 수 없던 몬스터 소환 상호작용을 비롯한 특별 장치들을 반영했다. '비취별빛 숲'에 등장하는 몬스터 '옥진시니'는 연쇄폭발 장치를 적용해 도깨비불 폭파 효과로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

'끝없는 겨울의 산'은 신규, 기존 이용자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검은사막을 처음 시작하거나 캐릭터를 새로 만든 이용자는 기존 '고대인의 석실' 외에 '끝없는 겨울의 산'을 선택해 신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지역 추가와 더불어 신규 방어구 '라브레스카의 투구'를 선보였다. '라브레스카의 투구'는 '죽은신의 갑옷'의 투구 버전으로 검은사막 내 최상위 아이템이다. 검은별 투구, 그리폰의 투구, 기아스의 투구와 서리의 불꽃을 보유 시 제작 가능하다. 이 외에도 신규 지역에 맞는 다양한 음식, 영약, 비약 등 소모성 아이템들도 선보였다.

연말 및 새해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용자는 1월 1일부터 5일까지 흑정령을 소환해 [이벤트] 소원을 담은 풍등 의뢰를 받고 이어지는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이벤트] 소망이 담긴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상자에는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기억의 파편 꾸러미 △요나의 파편 등이 담겨있다. 

1월 5일까지 사냥을 통해 얻은 '행복 가득한 복주머니'를 NPC 라라에게 주면 게임 안에서 새해 타종 장면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1월 9일까지 사용 가능한 새해 특별 쿠폰도 제공한다. 쿠폰 입력 시 △[이벤트] 그믐달 축복 패키지 △[이벤트] 장인의 기억 △발크스의 조언(+40)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칼페온 연회에서 첫 공개해 큰 호응을 얻은 신규 탑승물 '몽실몽실 알파카' 획득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는 1월 12일까지 발레노스 산맥 인근 '고요한 샘' 지역에서 얼음 낚시를 통해 획득한 빙어를 NPC 아벨린에게 전달하면 알파카를 받을 수 있다. '몽실몽실 알파카'는 '샤이' 클래스만 탑승 가능하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보스 신드롬 파이터 2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넷마블 제공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보스신드롬 파이터 2종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보스 신드롬 파이터 2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보스 신드롬 파이터 ‘피의 나선에 미친 애쉬’와 ‘네임리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네임리스’는 녹속성의 파이터로 같은 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황속성의 파이터인 ‘피의 나선에 미친 애쉬’는 리더로 사용 시 체력을 감소시키는 대신 보스 신드롬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이와 더불어 보스 신드롬 파이터 ‘피의 나선에 미친 애쉬’와 네임리스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던전과 타임어택 챌린지 콘텐츠가 오는 1월 19일까지 열려 던전을 완료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1월 15일까지 접속만 해도 AP, 속성 소울 선택박스, 상급 강화 망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새해맞이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가 열리며 다양한 콘텐츠에서 룰렛 티켓을 획득해 2022 황금 복주머니와 소탕권 등을 얻을 수 있는 ‘신년 시즈널 룰렛’도 함께 진행된다.

더불어 호타루, 나코루루, 엘리자베트 등 일부 신년 테마 파이터가 보너스 파이터로 구성되는 ‘신년 러시 던전’도 오는 1월 19일까지 진행되며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교환소에서 [바톤터치] 세트카드, 파이터/배틀카드 소환 실버 토큰 등 풍성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신년 배틀패스가 추가돼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고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오는 1월 11일까지 열리는 ‘신년 팀 대결 이벤트’에서는 ‘호타루 응원팀’과 ‘나코루루 응원팀’ 중 한 팀에 배정되어 팀 배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 결과에 따라 개인 보상, 팀 승패 보상, 팀 순위 보상으로 루비와 각종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29일 연말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연말 특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29일 연말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NC)는 ‘2021 블레이드 & 소울 2 어워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블소2에서 이색적인 기록을 달성한 이용자를 선정해 특별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토모/야화’를 제일 먼저 찾은 '어드벤처상', △‘애도(PVP)’를 가장 많이 한 'R.I.P상' 등 이색 주제 별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블소2는 주요 보상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61 레벨 이상 업적 보상으로 전설 등급 소울을 소환할 수 있는 ‘야루 소울 파편’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 공략을 통해 기존보다 많은 영웅 등급 무기/무공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신년 맞이 문파 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문파는 1월 5일까지 보스 소환 아이템 ‘소혼의 병풍’을 최대 3회 구매할 수 있다. 보스 처치 시, 영웅 등급 장비 제작 재료 등을 획득 가능한 ‘문파 공로함’과 ‘빛나는 문파 공로함’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시련의 초대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월 5일(수)까지 난이도와 관계없이 ‘특수 던전(굴락의 시련 던전, 동충의 시련 던전)’ 공략을 1회 이상 성공하면 ‘언령석 상자’ 등 이벤트 보상을 지급한다.

블소2는 새해를 맞아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1월 1일(토) 정오에 ‘심연의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1개, ‘심연의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11회)’ 1개, ‘빛나는 소울 파편(11회)’ 3개를 푸시 보상으로 수령할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는 올 한 해 동안 사내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조성한 후원금을 29일 사단법인 위스타트(회장 김수길)에 전달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맥스, 따뜻한 나눔 실천을 위해 '위스타트'에 후원금 전달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는 올 한 해 동안 사내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조성한 후원금을 29일 사단법인 위스타트(회장 김수길)에 전달했다.

사단법인 위스타트(We Start)는 저소득층 가정 아동들이 공정한 출발선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교육·건강·복지·인성 등에 대한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아동복지전문기관이다.

후원금은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동안 위메이드맥스 임직원들의 사내 카페 음료 구입 비용 및 카페 운영 수익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조성했다.

위메이드맥스를 포함한 자회사 조이스튜디오, 라이트컨은 해마다 임직원들이 사내 카페를 이용하며 모은 수익금으로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위스타트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국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아동들의 지원 사업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 교육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맥스 측은 이날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동들에게 작지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 위스타트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