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NH농협손해보험, 최문섭 신임 대표이사 취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NH농협손해보험, 최문섭 신임 대표이사 취임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2.3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팬데믹 재난 극복 위한 한국재난구호 후원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 ‘2021 선플공모전과 자원봉사대회’ 법무부장관상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NH농협손해보험 제공
NH농협손해보험 최문섭 신임 대표이사가 지난 29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본사 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최문섭 대표이사가 임직원에게 취임 소감을 말하고 있다.ⓒNH농협손해보험 제공

NH농협손해보험, 최문섭 신임 대표이사 취임

NH농협손해보험은 최문섭 신임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농협손해보험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최문섭 대표이사는 “시대적 변화를 냉철히 인식하고, 미래를 위한 성장기반을 탄탄하게 다져나가자”고 취임 일성을 밝혔다.

이를 위해 “소비자중심 경영문화를 확산시켜 고객이 신뢰하고 먼저 찾는 회사가 되겠다”며, “참신한 상품과 혁신적인 디지털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최 대표는 “농협만의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신성장 기반을 확대하여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이 한국재난구호에 소외계층과 동남아 저개발국가 구호사업 지원을 위해 5억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 팬데믹 재난 극복 위한 한국재난구호 후원

DB손해보험이 한국재난구호에 소외계층과 동남아 저개발국가 구호사업 지원을 위해 5억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기부한 금액은 COVID-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후원과 동남아시아 저개발국가의 재난구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재난구호 관계자는 “DB손해보험의 후원금은 한국재난구호를 통해 팬데믹 상황하에 동남아 저소득국가와 국내 소외계층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사회복지 향상과 재난재해 예방체계 활성화 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영주 DB손해보험 부사장은 “회사는 전 세계적 전염병 위기 장기화로 인하여 소외계층에 향하는 지원의 손길이 줄어들지 않도록, 국내 기초소득자와 차상위계층 후원 확대와 더불어 동남아시아 저개발국가의 재난위기 극복을 위한 구호사업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GB생명 제공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통해 열린 ‘2021 선플활동결과 보고대회 및 선플상 시상식'에서 DGB생명 김성한 대표이사가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DGB생명 제공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 ‘2021 선플공모전과 자원봉사대회’ 법무부장관상 수상

DGB생명은 선플재단에서 주최하는 ‘2021 선플활동결과 보고대회와 선플상 시상식'에서 김성한 대표이사가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통해 열린 선플활동 보고대회에서는 올 한 해 동안 학교와 동아리, 공모전, SNS기자단 활동 등으로 ‘선플캠페인’을 펼친 우수 학생과 지도자에 대한 시상과 우수 활동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이날 DGB생명 김성한 대표이사는 사내 ESG활동에 선플운동을 접목해 직장 선플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는 수상소감을 통해 “직장 동료 간 소통에서 가장 중요한 공감과 배려를 실천하는 방법으로 선플운동이 매우 큰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선플문화 확산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과 사회의 긍정적 발전을 이끄는 ESG 가치 실현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바, 선플운동을 전 금융업계로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