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한국e스포츠협회-우석대 LINC+사업단, 산학협력 증진 및 청년 고용 확대 위한 업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한국e스포츠협회-우석대 LINC+사업단, 산학협력 증진 및 청년 고용 확대 위한 업무협약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2.3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한정 캐릭터 ‘아키노(크리스마스)’ 업데이트
넥슨, ‘메이플스토리’ ‘DESTINY’ 1차 업데이트 실시
네오위즈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 ‘브라운더스트’와 콜라보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가 우석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사업단과 30일 산합협력 증진과 청년 고용 확대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우석대 LINC+사업단, 산학협력 증진 및 청년 고용 확대 위한 업무협약

한국e스포츠협회가 우석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사업단과 30일 산합협력 증진과 청년 고용 확대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석대학교 LINC+사업단 이종석 단장과 생활체육학과 여형일 교수 그리고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 및 임직원이 참석하여 양 기관의 협력을 다짐했다.

우석대학교와 한국e스포츠협회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2022년부터 e스포츠 선수 및 전문인력 양성과 교류, e스포츠 시설 활용, 상호 발전을 위한 기획 등 다방면에서 교류할 예정이다.

우석대학교LINC+사업단 이종석 단장은 이날 "본교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업무 협약을 맺은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우석대학교가 국내 최고의 e스포츠 인재 양성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은 같은 자리에서 "우석대학교 LINC+ 사업단이 e스포츠 인재 양성에 전향적인 뜻을 가지고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협회는 앞으로도 e스포츠 교육의 틀을 세우고, 한국이 e스포츠 인재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확립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한정 캐릭터 ‘아키노(크리스마스)’를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한정 캐릭터 ‘아키노(크리스마스)’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한정 캐릭터 ‘아키노(크리스마스)’를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아키노(크리스마스)’는 전열에서 아군의 서포트를 힘으로 삼아 싸우는 캐릭터다. 능력치 증가 효과를 받으면 더욱 강력해지는 ‘성야의 반짝임’ 효과로 스킬을 크게 강화시킨다. 또한 필살기 ‘노블 일루미네이션’을 구사해 전방의 적 하나에게 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가하는 점이 특징이며, 이 필살기의 대미지는 ‘성야의 반짝임’의 수에 따라 증가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스토리 이벤트 ‘데뷔탕트 샹그릴라 성야의 러브 게임’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일어나는 사랑과 우정의 이야기를 담은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는 ‘메르쿠리우스 재단’ 소속의 ‘아키노’와 ‘사렌디아 구호원’의 ‘사렌’을 중심으로 한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퀘스트 및 이벤트 보스 토벌을 통해 이벤트 한정 배포 캐릭터 ‘유카리(크리스마스)’와 ‘미후유’의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육성 아이템 ‘글로우 스피어’를 추가했다. ‘글로우 스피어’는 캐릭터 강화에 필요한 재화나 아이템을 소모하지 않고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이용자들의 한층 더 강력한 성장을 지원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월 1일부터 3일까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신년 캠페인’을 진행,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재화 ‘300쥬얼’씩 총 ‘900쥬얼’을 선물한다. 여기에, 4일까지 ‘CM코니의 뽑기 결과는?’ 이벤트를 실시해 추첨을 통해 재화를 제공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별빛 심포니’ 이벤트를 포함한 ‘DESTINY’ 1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DESTINY’ 1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별빛 심포니’ 이벤트를 포함한 ‘DESTINY’ 1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업데이트 ‘DESTINY’는 12월 30일 '별빛 심포니'를 시작으로 1월 27일 '모험가 리마스터', 2월 24일 '감시자 칼로스'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지휘자 ‘스텔라’에게 메이플 월드의 음악을 들려주는 신비한 공간 ‘별빛 심포니’를 오픈하고 다양한 보상이 준비된 ‘스텔라의 별빛마차’와 코인샵, 대량의 경험치를 주는 미니게임 등 여러가지 이벤트를 선보인다.

내년 3월 9일까지 매일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스텔라의 별빛마차’에서 별빛 도장을 받은 이용자는 ‘극한 성장의 비약’을 비롯해 ‘경험의 코어 젬스톤’, ‘이벤트링 3종 선택권’ 등 성장에 유용한 보상을 단계별로 얻게 된다.

또한 일일 미션 수행이나 보스 처치를 통해 멜로디 코인과 하모니 코인을 모으면 ‘별빛 심포니’에 위치한 다양한 코인샵에서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별빛 데미지 스킨’, ‘카르마 프리미엄 펫장비 공격력 스크롤’ 같은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200레벨까지 1회 레벨업마다 +2레벨 혜택을 제공하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도 3월 9일까지 열린다. 테라 버닝으로 지정한 캐릭터가 200레벨에 도달할 경우 ‘테라 버닝 부스터’를 추가 제공받는 방식으로, 도달 레벨에 따라 각종 보상을 얻게 된다. 월드 전용 버프 스킬이 상시 활성화되는 ‘버닝 월드’에선 130레벨까지 1+2 레벨업이 가능한 메가 버닝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단계적으로 보스 몬스터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신규 난이도의 보스 3종 ‘이지 윌’과 ‘노멀 진 힐라’, ‘노멀 선택받은 세렌’을 추가하고 ‘여명의 보스 장신구 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외에도 게임 편의성을 개선하는 ‘봄봄 프로젝트’ 아래 길라잡이 시스템의 UI 및 레벨별 추천 콘텐츠, 지역 이동 기능을 대폭 개편하고 보스 선행 퀘스트와 아케인리버 이후 지역의 스토리 퀘스트 기록이 월드 내 공유되도록 개선했다.

한편 이번 겨울 업데이트의 개발 배경과 의도를 상세히 안내하고자 라이브 방송 ‘DESTINY Live Talk’을 내년 1월 5일 오후 6시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에서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선 ‘DESTINY’ 업데이트를 비롯해 이용자들이 궁금하는 내용에 대해 경청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대표 우동완)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모바일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 ‘브라운더스트’와 콜라보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대표 우동완)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모바일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트리플 판타지’는 턴제 방식의 카드 전략 RPG로, PVP(이용자간 대결)은 물론 싱글 플레이로도 즐길 수 있다. 카드 조합에 따라 능력 배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전투를 끌어나갈 수 있으며, 도트 그래픽의 귀여운 디자인은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캐릭터 픽업 소환 시 높은 확률로 ‘알렉’, ‘그란힐트’, ‘레피티아’, ‘셀리아’, ‘나르타스’, ‘안젤리카’ 등 브라운더스트의 인기 캐릭터 6종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 이벤트'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또, 이용자의 레벨이 10을 달성할 경우 6마성 카드 중 랜덤으로 1장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1월 5일까지 일주일 동안 전투 시작 전 선택할 수 있는 친구의 대표 카드에 브라운더스트 6마성 카드가 하루에 한 장씩 등장하게 된다. 이때 6마성 카드는 전용 스킬을 가진 초월 6성으로 전투 승리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