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그룹,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모집 육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일진그룹,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모집 육성
  • 방글 기자
  • 승인 2022.01.0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일진그룹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포스터.ⓒ일진그룹
일진그룹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포스터.ⓒ일진그룹

일진그룹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일진그룹·KITA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프로젝트에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이노브랜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배터리 △반도체 △에너지 △모빌리티 △스마트제조 △디지털 헬스케어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역량을 갖춘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 협업, 육성하는 것이다.

일진그룹과 한국무역협회는 이달 30일까지 모집을 받고, 2월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참여 기업을 선정한다. 이후 3월초 서울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최종 밋업(Meet-up)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젝트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일진그룹과 함께 공동 연구개발, 투자, PoC(Proof of Concept) 검증 등 다양한 협업 기회를 받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일진전기,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다이아몬드, 일진하이솔루스, 일진제강 등 일진그룹의 주요 계열사가 새로운 기업 가치를 찾아 나서는 스타트업을 육성 지원한다.

원용철 일진그룹 기획팀장은 “일진그룹은 스타트업과의 유기적인 협력모델을 통해 동반성장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우수 스타트업과 좋은 협업 사례를 남길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을 앞세운 스타트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