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그룹, 주지홍 신임 부회장 취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사조그룹, 주지홍 신임 부회장 취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1.0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조그룹 주지홍 부회장
사조그룹 주지홍 부회장

사조그룹은 2022년도 정기인사에서 주지홍 사조그룹 식품총괄 본부장(부사장)이 식품총괄 부회장으로 승진한다고 5일 밝혔다.

사조그룹은 이번 인사에 대해 “그룹의 성공적인 사업 재편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구조 창출과 신제품 개발, 제품 경쟁력 강화 측면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주진우 사조그룹 회장 아들이자 오너일가 3세인 주지홍 신임 부회장은 1977년생으로 연세대학교와 일리노이 대학교 경제학 석사를 거쳐 컨설팅 회사 베어링포인트에서 근무했다. 이후 미시간대학교 앤아버 MBA 졸업 후 2011년 사조해표 기획실장으로 사조그룹에 입사했다.

그는 2014년 사조해표 경영지원 본부장을 맡으며 경영 보폭을 넓혔으며, 2015년부터는 사조그룹 식품총괄 본부장으로 경영 전면에 나서 그룹의 식품부문을 이끌고 있다. 2020년에는 자신의 개인회사로 분류되는 캐슬렉스제주와 사조산업이 보유한 캐슬렉스서울 간 합병을 추진해 배임 의혹이 불거져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사조산업 소액주주의 행동주의를 자극한 장본인인 셈이다.

주 부회장은 “창의적이고 열린 조직문화를 구축하여, 사조그룹 구성원 모두가 즐겁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