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사] SM그룹 우오현 “고객가치 극대화…국민기업으로 거듭날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22 신년사] SM그룹 우오현 “고객가치 극대화…국민기업으로 거듭날 것”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2.01.0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우오현 에스엠그룹 회장 ⓒ 에스엠그룹
우오현 에스엠그룹 회장 ⓒ 에스엠그룹

우오현 SM그룹 회장은 5일 2022년 신년사를 내고 올해를 '고객가치 극대화' 원년으로 삼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우 회장은 "올해도 미중 갈등과 글로벌 경제 불안, 코로나19 팬데믹 재확산 등 국내외 불확실성이 큰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한민국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으로 각오를 다지길 바란다"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특히 "컨테이너와 LNG선박 확충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가고 있는 해운부문은 올해도 혁신과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불확실한 여건에도 수익창출을 위한 사업구조 구축과 원양 국적선사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부연했다.

이어 우 회장은 "올해 SM그룹은 '건강한 그룹','고객가치 극대화’를 지향하는 동시에 모든 구성원들이 원활한 소통으로 풍요로운 발전을 이뤄낼 것"이라며 "'건강한 풍요와 따듯한 동행'이란 기치 아래 모두 하나 되는 '국민기업'으로 거듭났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SM그룹 측은 "새해 변화와 혁신, 비전을 공유하면서 이를 구체화할 기반 마련에 집중할 것"이라며 "대내외 경영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미래 사업비전 가속화를 위한 역량 확보는 물론, 고객의 삶에 최적화된 솔루션 제공과 책임지는 리더십 등 위기에 당당하게 맞설 수 있는 성장동력 마련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