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소비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이 미국 가전박람회 ‘CES 2022’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이번 비스포크 홈 전시존은 다채로운 색상을 활용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올해부터 미국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인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가 다양한 조합으로 전시된 게 특징이다.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는 △냉장고 △오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 주방 가전 조합이다.
해당 전시관에선 △네이비 △옐로우 △그린 등 3가지 테마의 비스포크 가전이 전시돼, ‘나만의 개성 있는 주방’을 주제로 한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1분기 미국시장에 출시될 비스포크 냉장고 프렌치도어 4도어는 △메탈 질감의 녹색 색상 ‘에메랄드 그린 스틸’ △오렌지 색상 ‘클레멘타인 글래스’ △화이트 글래스 등 조합으로 설치됐다.
또한 퍼플 색상으로 꾸민 드레스룸 공간에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에어드레서 △슈드레서 등이 나란히 전시돼, 가전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밖에 올해 1분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는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는 기존 집 구석에 숨겨야 하는 가전에서 거실 소품으로 자리잡은 청소기 디자인을 선보였다.
삼성전자 측은 “올해는 비스포크 홈이 북미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할 계획”이라면서 “북미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비스포크의 DNA를 확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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