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0.6%p인하 단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SBI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0.6%p인하 단행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1.0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SBI저축은행
BI저축은행이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금리를 0.6%p인하다고 6일 밝혔다ⓒ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금리를 0.6%p인하다고 6일 밝혔다.

최근들어 대출금리 상승, 코로나19 장기화로 가계뿐만 아니라 자영업자들의 금리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SBI저축은행은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계, 자영업자 등의 금리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금리인하를 단행했다.

이번 금리인하를 통해 SBI저축은행이 현재 현재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의 상품 금리는 기존 최저 5.25%에서 최저 4.65%로 변경된다. 이는 시중은행과 상호금융 등과 비슷한 수준이다.

또한 개인은 시세의 최대 70%, 개인사업자는 시세의 최대 95% 한도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어 금리부담은 줄이고 계획적인 자금운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최근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한 대출금리 상승,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가계뿐만 아니라 많은 자영업자 분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도움이 되기 위해 금리인하를 단행했다”며, “앞으로도 서민금융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