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KT스카이라이프, 배려계층 아동 청소년 교육·문화 지원사업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마을금고·KT스카이라이프, 배려계층 아동 청소년 교육·문화 지원사업 추진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1.0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새마을금고 제공
새마을금고와 KT관계자들이 인천광역시 소내 보라매보육원을 방문.
배려계층 아동·청소년 지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새마을금고 제공

MG새마을금고가 미래세대의 생활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전국 아동복지 시설 15개소를 대상으로 배려계층 아동 청소년 교육·문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동 사업은 KT 스카이라이프와 함께 진행하는 교육·문화 분야 지원 사업으로 열악한 아동 복지시설에 금융교육은 물론 UHD TV와 스카이라이프 방송 서비스 평생 무료시청권 등을 제공한다.

지난 6일 새마을금고 임직원과 KT 관계자들이 새해를 맞아 아동복지 시설 15개소를 대표해 인천광역시 동구에 소재한 보라매보육원을 방문해 전달식을 가졌다. 대표로 선정된 보라매보육원은 지난 10여 년간 인천 지역 새마을금고 임직원 봉사단인 MG사랑나눔회에서 꾸준한 방문 봉사와 기부 활동을 통해 깊은 유대관계를 형성해온 곳이다.

또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2년도를 맞아 아동·청소년 등 미래세대 지원을 대폭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시행된 ‘내일을 잡아라’ 는 취업캠프와 노후화된 아동·청소년 그룹홈의 친환경 리모델링과 금융교육과 생활복지를 지원하는 'MG드림하우스‘ 사업이 대표적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반세기 동안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금번 사업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복지시설에 따뜻한 온기와 활력을 전해주었으면 한다"며,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 전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