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갤러리아百, '디올 바이브' 팝업스토어 오픈…GS25, 무인점포 원격관리 솔루션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갤러리아百, '디올 바이브' 팝업스토어 오픈…GS25, 무인점포 원격관리 솔루션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1.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갤러리아百, '디올 바이브' 팝업스토어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오는 23일까지 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의 2022크루즈 컬렉션 라인인 '디올 바이브'(Dior Vibe)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갤러이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오는 23일까지 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의 2022크루즈 컬렉션 라인인 '디올 바이브'(Dior Vibe)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갤러이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오는 23일까지 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의 2022크루즈 컬렉션 라인인 '디올 바이브'(Dior Vibe)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디올 바이브 라인은 디올이 선보이는 모던 스포츠웨어 룩으로 △디올 에뚜왈 △디올 애슬릿 △디올 오블리크 등 디올 특유의 독창적인 프린트를 담은 스포츠 의류 및 가방, 신발 등을 선보인다. 

GS25, 무인점포 원격관리 솔루션 '무인이오' 도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기존 원격으로 점포 제어가 불가능 했던 무인 편의점에 대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제어가 가능한 솔루션 '무인이오'를 개발해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국에 운영 중인 무인편의점에 적용 될 예정이다. 무인점포 운영 경영주는 스마트폰에서 무인이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점포를 원격 제어/관제를 함으로 점포 장애 발생시 대응 시간을 최소화 하고, 고객의 점포 이용에 불편함을 최소화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실시간으로 출입 내역 확인, 출입문 일시적 개방, 출입 인증 단말기 오류시 재부팅, 점포 스피커 음량 조절, 방범 관제, 점포 방문 정보 이력 검색 및 특이 사항 알람을 이용 할 수 있다. 향후 GS25는 경영주, 근무자, 고객 등 현장의 의견을 청취 후 불편사항과 추가 요청 사항에 대한 업데이트와 다양한 기능 추가를 통해 원격 관리 솔루션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K쇼핑, 설 맞춤 상품 기획전 준비

K쇼핑은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이해 10% 적립금 및 10% 청구할인, 호텔 숙박권 추첨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설 맞춤 상품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10일 밝혔다.

K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원더풀 설' 프로모션을 통해 설 기획전 방송상품을 모바일로 구매 시 상품당 결제금액의 10%, 최대 3만 원을 적립금으로 지급해준다. 

배송완료 7일 후 자동 지급되며 지급일로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5만 원 이상 모바일로 구매 시 결제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카드 청구 할인해 최대 2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설 맞춤 상품으로는 육가공품, 지역특산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BGF리테일, 9년 연속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인증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9년 연속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지정 제도는 물류 및 화주 기업을 대상으로 물류 에너지 효율 및 온실가스 감축 실적 등이 우수한 기업들을 지정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물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해당 제도는 기업의 환경친화적 물류 활동 및 관리 체계 구축, 물류 분야 에너지 및 온실가스 감축 달성률, 환경친화적 물류 활동에 대한 효과 분석 및 정부 보고 등 13개 평가 지표들을 심사해 최종 선정한다.

BGF리테일은 2013년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인증을 받은 이후 재인증 기간인 3년 단위로 꾸준히 인증에 참여해 지금까지 업계에서 가장 많은 4차 인증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CJ프레시웨이, 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올바른 급식문화 조성

CJ프레시웨이는 사단법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와 올바른 급식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식재료 공급 △유아 식습관 개선 교육 진행 △결식아동,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대상 보호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IT 개발 경력사원 대규모 채용 실시

CJ온스타일은 정보기술(IT) 인력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플랫폼 개발 △프론트엔드 개발 △App 개발 △백엔드 개발 등 IT 개발을 비롯한 정보보안, e서비스기획에 관련된 총 16개 분야의 경력 인재를 충원한다. 이번 모집 공고 중 IT 개발 직무의 채용 프로세스는 별도의 서류전형 없이 코딩 테스트로 지원자를 1차 평가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후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 신청은 CJ그룹 채용 사이트의 'CJ ENM 커머스부문 IT개발 및 서비스 기획 경력 채용'란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4일부터 모집을 시작해 현재 상시 채용을 진행 중이다.

전자랜드, 3배 더 주는 '설 맞이 세배 세일' 행사 진행

전자랜드는 설 연휴를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주방 가전과 생활 소형 가전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설 맞이 세배 세일'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행사 품목을 삼성카드 포인트로 결제 시 사용한 포인트의 3배를 포인트 리워드로 되돌려준다. 카드사 회원 기준 1인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최대 3만 포인트 내로 리워드를 지급받을 수 있다. 행사 품목은 밥솥,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의 생활 소형 가전으로 마련됐다.

전자랜드는 같은 기간 '설 맞이 선물전'도 진행한다. 2022년을 기념해 22개의 행사 모델 중 하나를 구매하면 배달 앱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행사 품목은 밥솥, 전기레인지, 청소기, 안마의자, 에어프라이어 등 13가지 품목으로 준비했다. 행사는 전자랜드 멤버십 고객 한정으로 1인당 1회 참여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