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카카오엔터, 국내 최초 제너러티브 웹툰 NFT 발행…웨이브, 해리포터 신작 단독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카카오엔터, 국내 최초 제너러티브 웹툰 NFT 발행…웨이브, 해리포터 신작 단독 공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1.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엔터, 웹툰 NFT 제작…‘빈껍데기 공작부인 NFT 콜렉션’ 최초 공개
SKT 웨이브, 호그와트 출연진 재회편 OTT 단독 공개…퀴즈쇼 특별편까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웹툰 IP ‘빈껍데기 공작부인’을 국내 최초로 제너러티브 웹툰 NFT로 구현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엔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웹툰 IP ‘빈껍데기 공작부인’을 국내 최초로 제너러티브 웹툰 NFT로 구현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엔터

카카오엔터, 트레져스클럽과 국내 최초 ‘제너러티브 웹툰 NFT’ 제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웹툰 IP ‘빈껍데기 공작부인’을 국내 최초로 제너러티브 웹툰 NFT로 구현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엔터는 오는 22일 NFT 제너러티브 아트 전문 프로젝트 ‘트레져스클럽’과의 협업을 통해 ‘Kakao entertainment X Treasures Webtoon 빈껍데기 공작부인 NFT 콜렉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트레져스클럽은 카카오의 암호 화폐 클레이튼(Klaytn)을 기반으로 하는 대표적인 NFT 제너러티브 아트(Generative Art) 전문 프로젝트다. 최근 영화 ‘특송’ NFT를 1초 만에 완판해 주목받고 있다. 제너러티브 아트란 컴퓨터의 알고리즘을 통해 아트웍을 랜덤으로 조합해 작품을 완성하는 디지털 아트를 의미한다. 

카카오엔터는 NFT 기술에 웹툰 IP를 접목시키고 △드라마 △영화 △게임 등을 넘어선 새로운 IP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트레져스클럽과 손잡고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IP ‘빈껍데기 공작부인’을 국내 최초 제너러티브 웹툰 NFT로 선보이게 된 것. 

빈껍데기 공작부인은 로맨스 판타지 장르의 카카오페이지 노블코믹스 웹툰이다.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약혼남에게 이용당하고 죽음을 맞이한 주인공이 과거로 되돌아오면서 자신의 삶을 재건해나가는 여정을 그렸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웹소설 합산 누적 조회수 약 1억1000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NFT 콜렉션은 작품에 등장하는 신수, 마수 캐릭터와 주인공의 장신구 아이템들이 중점적으로 활용됐다. 트레져스클럽 특유의 포즈·아이템이 결합돼 7777개의 각기 다른 NFT가 발행될 예정이다. 

콜렉션 컨셉은 ‘초현실주의 미술’로, 이미지의 창조와 해체 작업, 과거·현대·미래의 시공간을 넘어서는 표현을 통해 판타지 장르 분위기가 한층 강화된다. NFT 판매는 별도로 안내되는 웹사이트를 통해 오는 22일 밤 10시 프리세일이 시작되며, 이어 23일 메인세일이 진행된다. 2차 거래는 글로벌 최대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opensea)’에서 실시된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나 혼자만 레벨업’에 이어 국내 최초로 ‘빈껍데기 공작부인’의 제너러티브 웹툰 NFT 콜렉션을 발행하게 됐다. 팬들에게는 IP를 색다른 방식으로 즐기는 특별한 경험이자, 카카오엔터 차원에선 자사 IP의 새로운 확장성에 도전해보는 계기”라며 “IP와 NFT, 메타버스 등 새로운 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창작자들의 예술적 지평과 수익 창출 판로를 넓히겠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계열사 웨이브는 ‘해리포터 20주년: 리턴 투 호그와트’를 국내 OTT 최초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웨이브
SK텔레콤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계열사 웨이브는 ‘해리포터 20주년: 리턴 투 호그와트’를 국내 OTT 최초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웨이브

웨이브, 해리포터 20주년 기념 ‘리턴 투 호그와트’ OTT 독점 공개

SK텔레콤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계열사 웨이브는 ‘해리포터 20주년: 리턴 투 호그와트’를 국내 OTT 최초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30대에 접어든 해리포터 주연 다니엘 래드클리프(해리포터 역)와 루퍼트 그린트(론위즐리 역), 엠마 왓슨(헤르미온느 역) 등 배우들과 제작진은 10년 만에 모여 시리즈 8편에 대한 뒷이야기를 전한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배경인 호그와트 기숙학교 세트장에 방문해 향수를 자극하고, 캐스팅과 제작 비하인드 관련 인터뷰를 담았다.

앞서 웨이브는 지난 12월 말 총 4부로 이뤄진 해리포터 퀴즈쇼 ‘해리포터: 호그와트 토너먼트’를 공개한 바 있다. 이는 배우 헬렌 미렌이 진행한 퀴즈쇼로, 해리포터 팬들이 △그리핀도르 △슬리데린 △래번클로 △후플푸프 팀으로 마법 세계 지식을 겨누는 내용이다. 스페셜 게스트로 톰 펠튼(말포이 역)과 셜리 헨더슨(모우닝 머틀 역) 등이 출연했다. 

한편, 웨이브는 해리포터 시리즈 8편을 월정액 영화로 제공하고 있다. 이중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편은 지난해 웨이브 영화 중 가장 많은 시청시간을 기록하면서 건재함을 과시했다.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는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를 비롯해 ‘호그와트 토너먼트’, ‘리턴 투 호그와트’ 등을 별도 결제 없이 감상할 수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