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샵, ‘QA활동 가상 투어’ 선봬…CJ온스타일, 모바일 PB ‘선샤이너’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샵, ‘QA활동 가상 투어’ 선봬…CJ온스타일, 모바일 PB ‘선샤이너’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1.1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샵, 'QA활동 가상 투어' 서비스 실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협력사들을 위한 'QA활동 가상 투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GS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협력사들을 위한 'QA활동 가상 투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GS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협력사들을 위한 'QA활동 가상 투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QA활동 가상 투어는 디지털트윈(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해 GS강서N타워 본사 로비, 품질연구팀 연구실, 물류센터 등을 촬영하고, 3차원(3D) 모델로 구현한 서비스다. 가상 공간에서 실제 검사를 받는 장소와 검사 장비, 사물 등을 구현해 협력사들은 실제 현장에 있는 것처럼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에 접속한 협력사들은 시작단계에서부터 안내에 따라 단계별 설명과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직접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해 궁금한 부분을 360도 시야를 활용해 찾아볼 수 있어 세세하게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전용 패션 PB브랜드 '선샤이너' 론칭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전용 패션 PB인 '선샤이너'(SUNSHINER)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선샤이너는 일반 캐주얼 의류처럼 보이면서도 스포츠웨어에 적용되는 쾌적한 소재, 밴딩 처리 등 디테일적 요소를 가미해 착용감을 높인 게 강점이다. 이번 SS 시즌 메인 상품은 포멀함과 캐주얼한 느낌을 함께 살린 '이지 팬츠'다.

특히 선샤이너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그래픽 아티스트 겸 애니메이터 디렉터 이경돈 작가와 아트 워크를 진행했다. 선샤이너의 브랜드 필름은 총 6편의 애니메이션으로 오는 15일 브랜드 공식 SNS 채널과 CJ온스타일 앱, 29CM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주요 패션 플랫폼 입점을 기념하며 각 채널별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 상품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배민,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개편

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소상공인 전문 교육기관 배민아카데미의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관심 카테고리 설정' 기능을 도입해 업주가 원하는 맞춤 장사 노하우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업주는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관심카테고리 설정'을 선택하면 △매장운영 △마케팅 △요리·식자재 △고객서비스 △세무·노무 △인문·트렌드 등 본인이 관심 있는 카테고리 교육을 바로 추천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교육 영상 주요 내용을 초 단위로 안내하는 '영상 구간 바로보기' 기능도 적용해 원하는 구간을 직접 선택해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검색 기능도 새로 도입해 업주가 원하는 교육과 콘텐츠를 키워드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추천 검색어'를 통해 업주가 볼 만한 학습 과정도 제안해준다.

케미렌즈 "야외 활동 시, 선글라스나 스포츠고글 챙겨야"

케미렌즈는 야외 활동 시 보호 안경렌즈 착용이 필요하다고 12일 밝혔다.

케미렌즈에 따르면 스키와 산행, 싸이클 등 야외 운동시에는 스포츠고글이 필수로, 눈 쌓인 곳에서의 격한 활동으로 선글라스는 쉽게 벗겨지고 파손되며, 눈과 눈 주변에 2차 부상을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케미렌즈는 스포츠 고글렌즈 '프로세이버'와 '엑스페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아울러 겨울철 눈길 안전 운전에 도움을 주는 '케미 X-드라이브'도 추천한다. 눈길에선 빛의 난반사 눈부심으로 야기되는 안구 피로를 줄이고 보다 선명한 시야를 제공해 안전 운전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겨울에는 여름보다 햇볕 강도가 약해 자외선에 대해 방심하기 쉬우나 실상은 태양고도가 낮아 눈 건강에는 더 위험할 수 있어 외출 또는 야외운동시에는 자외선이 완벽하게 차단되는 선글라스나 스포츠고글을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원할머니 보쌈족발 RMR'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원할머니 보쌈족발과 '원할머니 보쌈족발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원할머니 순살 사태족발'(8800원), '원할머니 머릿고기 편육'(8800원)으로,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47년 전통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했다. 원할머니 순살 사태족발은 족발에서 가장 맛있는 돼지 앞다리 미박사태를 사용했다. 원할머니 머릿고기 편육은 껍데기를 사용하지 않은 순수 돼지머리를 100% 담았다.

BGF리테일, 말레이시아CU 50호점 오픈 

BGF리테일은 12일 말레이시아CU 50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말레이시아CU 50호 점은 지난해 4월 1호점이 문을 연 이후 약 9개월 만의 성과로, 말레이시아 사업 파트너사인 마이뉴스홀딩스가 CU 진출 초기에 세웠던 '1년 내 50개 점포 달성' 목표를 3개월이나 앞당긴 속도다.

여기어때, 대한항공 제주 노선 단독 특가

여기어때는 대한항공과 '제주행 항공권'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김포·부산·청주·광주 지역에서 제주를 오가는 대한항공 노선이 대상이다. 각 노선은 특가 상품을 갖추고, 결제 금액별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20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 10만 원과 1만 원이 넘는 항공권은 각각 5000원, 3000원씩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김포-제주 노선의 경우, 최저가 2만 원에 3000원 쿠폰을 적용하면 1만7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어때의 대한항공 항공권 특가 판매는 오는 17일까지며, 쿠폰팩 다운로드 및 특가 상품 정보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