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임실군, 그린뉴딜 지중화사업 선정…진안고원몰, 설 명절 할인행사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임실군, 그린뉴딜 지중화사업 선정…진안고원몰, 설 명절 할인행사 진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2.01.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임실군, 2022년 그린뉴딜 지중화사업 선정

ⓒ 임실군
ⓒ 임실군

임실군은 2022년 그린뉴딜 지중화사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그린뉴딜 지중화사업은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전선 등을 땅에 묻고 전봇대를 없애는 프로젝트로, 통상적으로 국비(20%)·지방자치단체(30%)·한국전력공사·이동통신사(50%) 등 비용 부담으로 추진된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임실군은 오수면 오수초등학교, 강진명 갈담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환경 개선에 쓰일 총 사업비 50억 원 중 국비 10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 군은 한전, 통신사 등과 협약 후 실시설계, 주민설명회 등 절차를 거쳐 오는 5월 지중화 공사를 본격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임실군 측은 "지중화사업이 완료되면 쾌적한 도시경관 조성과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로 안전사고 예방 효과가 클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생활과 안전에 반드시 필요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군, 진안고원몰 '설 맞이 특별할인행사' 실시

ⓒ 진안군
ⓒ 진안군

진안군은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진안고원몰에서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총 25개 설 특별 제품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이뤄진다. 주요 품목은 진안고원 일대에서 생산된 고구마, 토마토, 도라지, 생목이버섯 등 농산물과 홍삼콜라겐, 홍삼액 등 홍삼제품, 고추장, 된장 등 발효식품, 오미자청, 생강청 등 액상차류와 누룽지 선물세트 등 간편식품이다. 기존 가격 대비 20~40% 가량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는 게 진안군의 설명이다. 또한 기념품 컵을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진안군 측은 "코로나19 사태로 친인척과 만남이 어려운 만큼 비대면으로 감사 인사를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도록 세트 상품 중심으로 이벤트를 구성했다"며 "청정 고랭지 진안고원에서 생산한 명품 농특산물로 고마운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