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까발라 도감’ 콘텐츠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까발라 도감’ 콘텐츠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1.1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혁명의 이반 쿠팔라’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 파트.1 ‘Meditation’ 공개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작
라이트컨, 신작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까발라 도감’ 콘텐츠를 12일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까발라 도감’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까발라 도감’ 콘텐츠를 12일 추가했다.

‘까발라 도감’은 몬스터 표본을 모아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게임 내 상점의 ‘교환소’에서 몬스터 표본을 수집할 수 있다. 수집한 표본을 도감에 등록하고 성장시키면 ‘도감 포인트’를 받는다. 이용자는 ‘도감 포인트’로 공격과 방어 중 원하는 계열의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엔씨(NC)는 ‘별희의 점성술’ 콘텐츠에 신규 별자리 ‘스콜피오스’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월드 던전 ‘환영학원’의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드릴군의 특별활동’의 각종 미션을 완료해 ‘달빛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달빛 조각’으로 ‘스콜피오스’ 별자리의 ‘별점 보기’를 하면 캐릭터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트릭스터M에 광폭화 보스 ‘히페리온’이 등장한다. ‘히페리온’은 매주 토요일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다. 4주에 한 번 더욱 강력하게 광폭화한다. 이용자는 광폭화 보스 ‘히페리온’을 처치해 전설 등급 아이템(방어구, 장신구, 스킬북)과 100만 겔더(게임 내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보스 공략 보상인 ‘빛 바랜 전설 설계도’를 3개 모으면 ‘전설 설계도’를 확정 제작할 수 있다.

트릭스터M은 레벨 달성에 따른 보상을 강화했다. 이용자는 캐릭터 레벨을 올릴 때마다 기존보다 더욱 상향된 보상(‘고속 성장 앰플’, ‘스탠 선장의 회중시계 박스(귀속)’, ‘엔키클라두스의 팔찌 박스(귀속)’ 등)을 추가로 받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혁명의 이반 쿠팔라’를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혁명의 이반 쿠팔라’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혁명의 이반 쿠팔라’를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는 ‘붉은겨울 연방학원’의 축제에서 갑작스럽게 발발한 쿠테타로 인해 실각한 체리노의 회장 자리를 되찾기 위한 혁명의 여정을 담고 있으며 총 5화로 구성됐다.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인게임 재화 ‘청휘석 1200개’를 지급했다.

이벤트 퀘스트를 게임을 플레이하며 획득한 이벤트 재화 ‘체룐카 초콜릿’, ‘수염 크레이프’, ‘붉은 수염 훈장’으로 이벤트 상점에서 ‘엘리그마’, ‘비의서’, ‘주리의 엘레프’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체리노 마트료시카’로 이벤트 경품 교환소에서 ‘노도카’를 얻을 수 있는 ‘노도카의 엘레프’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재화 토큰은 특정 캐릭터를 편성하여 전투를 진행하면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체리노’, ‘노도카’는 ‘체리노 마트료시카’를, ‘이즈미’, ‘준코’, ‘후우카’는 ‘체룐카 초콜릿’을, ‘하루나’, ‘아카리’, ‘주리’는 ‘수염 크레이프’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붉은겨울 연방학원’의 신규 캐릭터 ‘체리노’, ‘노도카’를 새롭게 추가했다. ‘체리노’는 ‘관통’ 공격타입으로 원형 범위 내 적에게 대미지를 가하는 ‘EX 스킬’을 사용하며, ‘노도카’는 원형 범위 내 아군의 명중 수치를 높이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의 ‘헤세드(야전)’을 17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자는 달성 랭킹에 따라 시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점수를 쌓아 ‘청휘석’, ‘엘리그마’, ‘오파츠’ 등 다양한 캐릭터 성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Official Soundtrack) 파트. 1(검은사막 OST - IX. Eternal Winter - Part.1 Meditation)을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에 11일 공개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 파트.1 ‘Meditation’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Official Soundtrack) 파트. 1(검은사막 OST - IX. Eternal Winter - Part.1 Meditation)을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에 11일 공개했다.

OST 수록곡은 1년 내내 눈이 쌓여있는 툰드라 지형의 신비함을 공간감이 큰 ‘신시사이저’ 사운드를주로 사용했다. ‘끝없는 겨울의 산’의 유목 부족 ‘아벳스’의 따뜻함과 평화로움, ‘옥진시니’의 친근하며 주술적인 모습을 에스닉 악기와 오케스트라 음색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파트 OST는 새하얀 설산의 몽환적이고 쓸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들로 구성하고, 시공간을 초월하는 신비로운 느낌을 살려 작곡했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는 △Part.1 Meditation △Part.2 Shamanic △Part.3 Dark Adventure △Part.4 Epic Adventure △Part.5 Battle 총 5개의 파트로 구성해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이다. 이용자는 각 파트별 음악을 통해 ‘끝없는 겨울의 산’의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류휘만 펄어비스 음악감독은 12일 "OST는 지난해 열린 칼페온 연회 당시 끝없는 겨울의 산 음악을 듣고 게임이 아닌 별도 채널을 통해 음악을 듣고 싶다고 한 이용자 의견을 듣고 내놓게 됐다"라며 "이용자들이 검은사막 음악과 함께 더욱 즐겁고 멋진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음악들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12일 부터 무료 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작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12일 부터 무료 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한다.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으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별도의 패키지 구매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오늘부터 특별 보급, 친구 초대 그리고 파트너 드롭스등의 인게임 이벤트와 PC방 혜택 등 다양한 기념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다음게임(Daum게임)을 통해 가입만 하면 대부분의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베이직’ 과 상품 구매를 통해 경쟁전 등 일부 콘텐츠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플러스’로 나뉘며, 카카오게임즈 프리미엄 PC방 이용 시 ‘베이직’ 이용자도 경쟁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PC방 플레이타임에 따라 추가 보상 상자와 50% 부스트의 기본 PC방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PC방 플레이타임에 따라 획득하는 전용 포인트로 ‘PC방 전용 포인트 교환소’에서 영구제 스킨 등의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17일부터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한 판 할때마다 얻은 PC방 마일리지로 PC방 요금 결제 및 먹거리도 구매 할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ISE OF STARS, 이하 ROS)'가 12일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위메이드 제공

라이트컨, 신작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ISE OF STARS, 이하 ROS)'가 12일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ROS'는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첫번째 SLG 블록체인 게임으로 광활한 우주 배경과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 행성 등이 특징이다.
 
또한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전쟁 등 세력을 확장하는 전략 구상 외에도 은하계 세계에서 자원이 풍부한 행성을 찾고 상대 진영을 공격하며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ROS'는 신규 게임토큰 ‘실더리움’과 NFT가 적용된 ‘모함’을 제공할 방침이다.

실더리움은 게임 자원 ‘실더입자’를 교환해 획득할 수 있으며 모함을 통해서만 채굴할 수 있다.

실더입자는 채굴뿐만 아니라 이용자 간 약탈하는 방식으로 얻을 수 있는 등 게임 내 자원 확보를 위한 치열한 쟁탈전이 예상된다.

우선 글로벌 사전예약은 한국, 중국 등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 구글 플레이에서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곧 시작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사전예약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ROS' NFT 사전 판매를 실시한다.

먼저,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 후 1월 13일부터 <ROS> 공식 트위터에 인증을 남긴 이용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만명에게 게임토큰 실더리움 총 100만개를 지급한다.

여기에 사전 판매되는 'ROS' NFT 모든 구매자와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으로 실더리움 약 120만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고유한 특징을 지니고 있는 모함을 NFT로 적용해 사전 판매한다. 위믹스 옥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랜덤박스 형식으로 판매되며 1차는 1월 27일부터 2월 3일까지, 2차는 2월 10일부터 17일까지 두 번에 걸쳐 진행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