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에쓰오일,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 개최
  • 방글 기자
  • 승인 2022.01.1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에쓰오일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13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2021년 영웅 해양경찰 6명에게 상패와 상금 7000만 원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에쓰오일은 ‘최고 영웅 해양경찰’에 이장연 경위(42세, 포항해양경찰서), ‘영웅 해양경찰’에 유형주 경장(36세, 제주지방해양경찰청 항공단대) 등 5명을 선정하고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이장연 경위는 지난해 2월 경북 경주시 해상에서 어선 전복 사고 당시, 기상악화 중에도 수색작업을 통해 에어포켓에 있던 선원 1명을 극적으로 구조했다. 또한 6월 포항 앞 해상에서 상선에 화재가 발생했을 때 현장에 출동해 승선원 24명을 안전하게 구조했다. 9월에는 포항 구항 내 정박어선 화재를 초기에 진압했다.

류열 에쓰오일 사장은 “어려운 해상 상황에도 위험을 무릅쓰고 생명을 구조하는 해양경찰들 이야말로 진정한 영웅”이라며, “앞으로도 해양경찰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선박구조, 해양오염방지, 불법조업 어선단속 등 최일선 해상에서 대한민국 해양영토 수호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하는 해양경찰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기 위해 2013년 해양경찰청과 ‘해경영웅지킴이’ 협약을 맺었다. 이후 △순직해양경찰 유자녀 학자금 지원 △공상 해양경찰 치료비 지원 △해양경찰 부부 휴(休) 캠프 △영웅해양경찰 시상 등 후원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