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이통3사 키즈폰 대결…LGU+ ‘스마트태그’·KT ‘신비아파트’·SKT ‘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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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오늘] 이통3사 키즈폰 대결…LGU+ ‘스마트태그’·KT ‘신비아파트’·SKT ‘공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1.14 17: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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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카카오 캐릭터 적용한 5번째 키즈폰…위치 확인용 ‘스마트태그’ 증정
KT, 방수·방진 기능 키즈폰 출시…KT 안심박스·신비공부친구 앱으로 관리
SKT, 삼성 갤럭시XCover 5 키즈폰 출시…카카오 문구 세트·로보피쉬 제공
티플러스, 알뜰폰 상위 6개 사업자 중 만족도 점수 1위로 ‘알뜰폰 대상’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유플러스는 자녀 안심 기능을 강화한 아동 전용 디바이스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자녀 안심 기능을 강화한 아동 전용 디바이스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자녀 안심 기능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 출시

LG유플러스는 자녀 안심 기능을 강화한 아동 전용 디바이스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으로, 전작 대비 자녀 보호 기능이 강화된 게 특징이다. 신제품 패키지엔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태그’가 포함돼 자녀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소지품에 부착된 스마트태그를 통해 위치를 부모가 확인 가능하다. 

또한 자녀와의 소통 기능을 강화하고, UI/UX를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부모는 개편된 자녀 보호 앱 ‘키위플레이+(플러스)’를 통해 자녀의 위치와 웹·앱 사용 현황을 살필 수 있다. 부모는 앱 내 △독서·용돈·줄넘기 기록 △그날의 기분과 사진 일기를 부모님과 공유하는 ‘기록장’ △자녀에게 보상으로 쿠폰을 증정하는 ‘프리 모드 쿠폰’ 등을 통해 자녀와 소통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삼성전자 ‘갤럭시 XCover 5’ 모델을 기반으로 LG유플러스가 키위플러스와 협업해 제작됐다. 리틀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테마가 적용됐으며, 상품 패키지엔 △전용 케이스 2종(캐릭터 케이스·투명 카드 케이스) △스트랩 2종(어깨·손목) △액정보호필름 △스티커 SET △보조가방 등이 포함됐다. 출고가는 32만 2000원이다.

LG유플러스는 구매 고객에게 교육 콘텐츠 무료 이용권도 증정한다. 구매자들은 아이들의 영어 공부를 돕는 ‘시원스쿨 슈퍼키즈’ 온라인 동영상 강의 6개월 무료 수강권을 받을 수 있다. AI 영어회화 학습 앱 ‘시원스쿨 AI튜터’ 콘텐츠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키즈폰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들은 U+키즈폰을 사용하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레고랜드 코리아’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선 ‘유플WEEK’ 이벤트가 진행된다. 고객은 키즈폰 예약 후 매장에 방문하면 신세계 상품권 5000원 권(선착순 2만명)과 디즈니 캐릭터 알림장을 받을 수 있다. 폴더블폰(갤럭시Z 폴드·플립3)을 동시 구매하면 4만 원 상당의 미키마우스 무선충전기도 증정된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에서 키즈폰을 구매하면 △요금제 7% 추가 할인 △칫솔 살균기·학습용 스피커·보조배터리(택1) 등 액세서리 △아이 돌봄 플랫폼 ‘째깍악어’ 무료 이용권(3만4000원 상당) 등을 받을 수 있다. 구매자 전원에겐 무작위 추첨을 통해 △LG DIOS 식기세척기(5명) △LG전자 트롬스타일러(5명) △아이패드 미니 6세대(15명) △레고랜드 입장권(500명) 등이 증정된다. 

KT는 ‘신비아파트’ 시리즈 캐릭터가 적용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KT 신비 키즈폰2’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KT 제공
KT는 ‘신비아파트’ 시리즈 캐릭터가 적용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KT 신비 키즈폰2’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KT 제공

KT, 우리 아이 첫 안심폰 ‘KT 신비 키즈폰2’ 출시

KT는 ‘신비아파트’ 시리즈 캐릭터가 적용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KT 신비 키즈폰2’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물기와 먼지가 많은 환경에도 사용 가능한 ‘IP68 방수방진 기능’이 적용돼, 아이들의 부주의로 인한 파손 우려를 줄이고 전용 케이스와 목걸이 스트랩으로 분실 위험도 낮췄다. 기존의 신비와 금비 캐릭터에 신규 캐릭터 ‘주비’ 테마를 추가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 선택의 폭도 넓혔다. 또한 자녀의 공부 습관에 도움이 되는 ‘신비공부친구’ 앱이 추가됐다. 자녀가 아바타를 만들고 가상 공간에서 캐릭터와 책을 읽고 숙제하면 칭찬 스티커가 발급돼 학습 습관을 키울 수 있다.

KT 신비 키즈폰2는 이날부터 온라인 KT샵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구매 고객에겐 △DIY 지비츠 케이스 △목걸이 스트랩 △신비 캐릭터 지비츠 4종 △영어단어 학습앱 ‘리도보카’ 6개월 이용권 △‘투탕카멘-파라오의 비밀’ 전시회 무료 관람권 등이 기본 제공된다.

KT는 이번 단말 출시와 함께 만 12세 이하 어린이 전용 요금제 ‘5G/LTE 주니어 요금제’ 3종을 선보인다. 기존 KT 고객 간에만 적용되던 무제한 음성 통화 혜택이 타 통신사 통화에도 확대 제공되며, 보호자의 통신사와 상관없이 무제한 음성 통화가 가능하다. 또한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KT 안심박스(월 3300원)’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KT 안심박스는 부모가 스마트폰 앱으로 자녀 위치를 확인하고 TV 시청과 스마트폰 유해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다.

한편, KT 공식 온라인 쇼핑몰 KT샵에선 신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S7 △신비 자전거 △고스트볼 더블x사토룡 세트 등을 제공한다. 선착순 100명에겐 신비 패키지인 △보드게임 컨퓨징 서클 △후드 브랭킷 △손 소독제도 증정된다. 

SK텔레콤은 오는 21일 삼성전자 ‘갤럭시 XCover 5’를 기반으로 한 LTE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폰’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SKT
SK텔레콤은 오는 21일 삼성전자 ‘갤럭시 XCover 5’를 기반으로 한 LTE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폰’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SKT

SK텔레콤, 알찬 구성의 자기주도 학습폰 ‘ZEM 꾸러기 폰’ 출시

SK텔레콤은 오는 21일 삼성전자 ‘갤럭시 XCover 5’를 기반으로 한 LTE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폰’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공식 온라인스토어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예약 고객에겐 △카카오 문구세트 △로보피쉬 △블루투스 마이크 등 키즈 전용 T기프트가 제공된다. 출고가는 29만 9200원으로, △5.3인치 HD+ 디스플레이 △3000mAh 탈착형 배터리 △1600만 화소/500만 화소 전후면 카메라 △IP68의 방수방진 기능 등이 탑재됐다. 

ZEM 꾸러기 폰에는 자녀 케어용 소프트웨어인 ‘SKT ZEM’이 기본 탑재돼, △스마트폰 사용 앱 리스트 및 사용시간 관리 △자녀 위치 조회 △미세먼지 정보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영어 도서 207권이 담긴 ‘리딩앤’ 앱과 다양한 컨텐츠로 연산 실력을 높이는 ‘일프로연산’ 앱이 1년간 무료 제공된다. 일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없는 네이버의 ‘오늘의 영어 회화’와 ‘단어퀴즈 앱’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제품 박스 안에는 △크로스백 △젤리 케이스 △방탄필름 3장 등 악세서리 풀 패키지와 칭찬 스티커가 동봉됐다. 

한편, 사전예약 고객은 △카카오 문구 세트 △로보피쉬(수중 물고기 로봇) △코튼 캔디(슬라임) △블루투스 마이크 중 하나를 선택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태광그룹 미디어의 알뜰폰 계열사 티플러스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알뜰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kct
태광그룹 미디어의 알뜰폰 계열사 티플러스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알뜰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kct

티플러스,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알뜰폰 부문 대상 수상

태광그룹 미디어의 알뜰폰 계열사 티플러스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알뜰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은 매년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부문별 미래를 리딩하는 브랜드를 선정한다. 온라인·모바일·유선을 통해 총 12일간 국내 거주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가 진행됐으며, 올해는 역대 최다 인원이 조사에 참여했다.

티플러스는 알뜰폰 부문 상위 6개 사업자 중 만족도 점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용자보호업무 평가에서도 ‘우수’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티플러스는 약정 없는 저렴한 요금제를 비롯해 국내 최초로 ‘휴대폰 e심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국내 시장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e심 서비스는 하나의 단말기에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어 △주차번호판 △가게홍보 △택배 △배달 △온라인 회원가입 시 세컨번호를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티플러스 다이렉트몰에서 신청 가능하며, GS리테일과의 사업제휴를 통해 전국 GS25 매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kct는 퍼스트브랜드 대상 기념으로 e심 신규요금제를 출시한다. 신규 요금제는 1만 원대 데이터무제한 요금제로, 데이터 추가 사용에 따른 과금을 방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티플러스 다이렉트몰에서 확인하면 된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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