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아성다이소, ‘설 명절용품 기획전’ 진행…신세계 주요 계열사,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집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아성다이소, ‘설 명절용품 기획전’ 진행…신세계 주요 계열사,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집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1.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아성다이소 설 명절용품 기획전 ⓒ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설 명절용품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는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음식 준비에서부터 차례, 성묘 등을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주방용품, 차례용품, 성묘용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주방용품은 조리도구, 저장용기, 청소용품 등을 구성했다. 조리도구는 국자, 주방용 가위, 식도 등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기획했고, 많은 양의 음식을 만들어야 하는 명절 기간 동안 보다 간편하게 야채를 손질할 수 있는 ‘야채다지기’와 ‘야채탈수기’를 판매한다. 또한 명절 음식을 보관할 수 있는 반찬용기는 750mL, 1.8L, 3L 등으로 선보인다. 전이나 튀김을 만들고 튄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는 ‘슈가버블 기름때 세정제’, ‘베이킹소다’ 등 청소용품도 준비됐다.

차례용품은 지방쓰기, 전지와 양초, 향 등이 준비됐다. 성묘용품으로는 제기 세트와 성묘 조화 등을 판매한다. 이 밖에도 ‘윷놀이 세트’와 ‘전통 왕제기’, 용돈 봉투’, 쇼핑백 등을 마련했다.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집행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이 2022년 설을 맞아 중소 협력업체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2200여억 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이번에 조기 지급되는 대금은 오는 28일과 2월 10일, 15일 정산분으로 이를 최대 19일 앞당겨 설 연휴 전인 오는 27일 지급할 계획이다.

먼저 이마트는 총 1100억 원에 달하는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협력업체들이 명절 때 상여금과 임금, 원자재대금 등 자금 소요가 많이 발생하는 것에 착안해 중소 협력회사와의 상생을 위해 오래전부터 명절에 앞서 상품대금의 조기 지급을 시행해 왔다”며 “또한 지난 2008년부터는 중소 협력회사의 납품대금을 100% 현금으로 결제해 협력업체의 원활한 자금 조달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2300여 개 협력업체에 약 500억 원의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설 대금 지급 예정일은 다음 달 10일이지만 14일 앞당겨 설 연휴 전인 27일에 지급하기로 한 것으로, 이를 통해 중소업체들의 유동성 확보·자금 운용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협력사 대금 91억 원 조기 지급

이디야커피는 설 명절 전 협력사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규모는 129개 업체 대상 약 91억 원으로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과 상생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 주기 위해 진행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항상 최선을 다해주시는 협력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조기 지급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제도를 통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은 물론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1월 한 달 요기요 할인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1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 주문 시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표 메뉴인 ‘수제햄 부대찌개’를 포함한 부대찌개 3종과 ‘박가닭갈비’ 등 닭갈비 2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할인을 받으려면 요기요에 접속해 프로모션 대상 메뉴를 선택한 뒤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결제’를 진행하면 2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이번 이벤트는 요기요 입점 전 매장에서 적용 가능하다.

bhc ‘창고43’, 설 선물세트 6종 예약 판매

bhc가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구이세트 3종, 불고기세트 1종, 양념갈비세트 1종, 육포세트 1종 등 총 6종으로 프리미엄형에서 실속형까지 준비됐다.

구이세트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 ‘창고 스페셜 2호’로 구분된다. 창고 한우 명작(2.4㎏)은 등심, 안심, 안창, 치마살 등 한우 인기 부위와 특수 부위를 엄선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다. 창고 스페셜 1호(2.4㎏)는 등심, 안심, 채끝으로, 창고 스페셜 2호(2.4㎏)는 등심, 불고기, 국거리로 구성됐다. 

불고기세트인 창고 후레쉬(2.4kg)는 불고기와 국거리로만 이뤄져 있다. 양념갈비세트인 창고43 양념갈비세트(4kg)는 소갈비를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맛을 낸 제품이다. 육포세트인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세트는 용량과 수량에 따라 2종(30g×6개, 50g×10개)으로 구성됐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오는 26일까지 창고43 전 매장 카운터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배송일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