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KB證, 공모주 청약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KB證, 공모주 청약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실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1.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 전산센터 이전으로 설 연휴 대고객 서비스 중단
한국투자증권 TRUE ETN 웹사이트, ‘2021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KB證, 공모주 청약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실시ⓒkb증권
KB證, 공모주 청약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실시ⓒkb증권

KB證, 공모주 청약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는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KB증권 중개형 ISA’에 가입한 고객 누구나 1인당 최대 100만 원 한도로 ‘세전 연 5.0% 특판RP(91일물)’ 매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가입 가능하고 최초 1회만 매수 가능하다. 중도해지 시에는 세전 연 0.85%, 만기 후에는 세전 연 0.10%를 지급한다.

주목할 만한 점은 ‘KB증권 중개형 ISA’ 고객에게 주어지는 청약한도 우대혜택이다. 공모주 청약 전일까지 ‘KB증권 중개형 ISA’에 1백만원 이상 순납입 시 청약한도 1.5배, 2천만원 이상 순납입 시 청약한도 2배의 공모주 청약우대 혜택을 상시 제공하고 있다.

두 번째 혜택은 ‘KB able 발행어음 신규고객 특별 제공 이벤트’다. 개인 신규고객 및 휴면성 고객 대상으로 발행어음 12개월물 연 3.2%(세전), 발행어음 6개월물 연 2.8%(세전)의 수익률을 제공하고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가입 가능하다. 

개인 신규고객은 2021년 1월 1일 이후 KB증권 최초 신규고객(실명확인번호 기준)이며, 휴면성 고객은 특판 발행어음 매수일 전월말 기준 1년간 총 자산 평잔이 100만원 미만인 고객이 해당된다. 1회에 한하여 상품별 최소 1백만원, 최대 3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발행어음 6개월물과 12개월물 합산 1인당 최대 3억원 한도다.

‘KB able 발행어음’은 KB금융지주의 100% 자회사인 KB증권(신용등급 AA+)이 직접 발행하고 원금과 약정된 수익률을 지급하는 만기 1년 이내의 단기 유동성 상품을 의미하며, 현재 KB증권을 포함하여 인가를 받은 초대형 증권사에서 가입 가능한 상품이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작년 카카오뱅크 그리고 올해 연이은 대형 IPO를 주관하고 있는 상황에서 당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공모주 청약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신규 및 휴면성 고객의 자금운용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 같은 혜택을 준비했다”면서 “공모주 청약과 더불어 KB증권과 함께한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금융상품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KB증권 중개형 ISA’ 및 'KB able 발행어음' 등에 대한 기타 상품 가입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하이투자증권, 전산센터 이전으로 설 연휴 대고객 서비스 중단ⓒ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전산센터 이전으로 설 연휴 대고객 서비스 중단ⓒ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전산센터 이전으로 설 연휴 대고객 서비스 중단

하이투자증권은 설 연휴인 29일 오전 7시부터 31일 오후 12시까지 전산센터 이전에 따라 대고객 서비스 전체가 일시 중단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산센터 이전은 하이투자증권 본사의 이전에 따른 조치 사항으로 해당 기간 동안 HTS, MTS, 홈페이지, ARS 등 온라인 매체 접속은 물론 업무 처리가 불가능하다.

계좌개설 등 비대면 업무와 ARS를 통한 카드분실 및 사고등록, 입출금 및 자금 이체와 온ㆍ오프라인의 체크카드를 통한 결제도 중단된다. 

국내 및 해외주식의 온라인 주문이 불가능하지만, 홍콩 주식의 경우에는 3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전 12시까지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유선 주문만 제한적으로 가능하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전산센터 이전에 따른 업무 서비스 중단으로 발생할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 연휴에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 며 “전산센터의 성공적 이전을 통해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투자증권은 지난해 12월 13일 여의도WM센터를 현재 하이투자증권 빌딩(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66)으로 이전 개점하며 본사 이전 작업을 시작했으며, 이번 전산센터 이전을 마지막으로 본사 이전 작업을 최종 마무리 하게 된다.

한국투자증권 TRUE ETN 웹사이트, ‘2021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TRUE ETN 웹사이트, ‘2021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TRUE ETN 웹사이트, ‘2021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TRUE ETN’ 웹사이트가 ‘2021 앤어워드’에서 디지털미디어&서비스 부문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TRUE ETN은 한국투자증권에서 발행하는 상장지수증권(ETN) 브랜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s)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산업계 최고경영자(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3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TRUE ETN 웹사이트는 빠르게 성장하는 ETN 시장의 흐름에 발맞춰 ETN 상품에 특화된 페이지로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TRUE ETN 웹사이트는 ETN 종목 검색은 물론 상품별 핵심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관련 교육이나 수익률 시뮬레이션 등 투자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여 금융소비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현준 한국투자증권 투자금융본부장은 “ETN 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상품의 개념 이해부터 실제 투자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며 “이를 통해 시장을 성장시키고 금융소비자에게는 투자 포트폴리오의 다양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