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오열이형 윤민수 캐리커처 ‘오열맥주’ 출시…NS홈쇼핑, ‘송해 송이송송 쌍화차’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오열이형 윤민수 캐리커처 ‘오열맥주’ 출시…NS홈쇼핑, ‘송해 송이송송 쌍화차’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1.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 오열이형 윤민수 캐리커처 '오열맥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열이형 가수 윤민수의 캐리커처와 싸인을 패키지에 디자인한 차별화 수제맥주 '오열맥주'(500ml)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열이형 가수 윤민수의 캐리커처와 싸인을 패키지에 디자인한 차별화 수제맥주 '오열맥주'(500ml)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열이형 가수 윤민수의 캐리커처와 싸인을 패키지에 디자인한 차별화 수제맥주 '오열맥주'(500ml)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오열맥주는 윤민수 특유의 애절한 발라드 감성 표현을 상징하는 '오열창법'을 직관적으로 네이밍해 시각적 재미를 가미한 상품이다. 세븐일레븐 오열맥주는 깔끔한 몰트의 풍미에 은은한 허브 아로마향이 조화를 이룬 골든에일 타입 맥주이며, 적당히 쌉쌀한 맥아향도 느낄 수 있다. 판매가는 3500원이며, 알코올 도수는 4.5%다.

현대백화점그룹,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이 각종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구하다 순직한 소방관 유가족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08년부터 소방공무원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업무 수행 중 순직한 소방관 자녀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파랑새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소방청에서 추천한 순직 소방관 자녀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년 200만~3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해까지 14년간 유가족 총 600여 명에게 19억 원을 전달해왔다. 나아가 지난 2018년부터는 지원 규모를 확대해 유가족들의 생활 환경 개선과 심리치료 등도 지원하고 있다.

NS홈쇼핑, '송해 송이송송 쌍화차' 론칭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후 5시 5분 '송해 송이송송 쌍화차'를 론칭 방송한다고 18일 밝혔다.

송해 송이송송 쌍화차는 국내산 자연송이가 들어간 특제 쌍화차다. 송이버섯의 그윽한 향과 함께 숙지황, 당귀, 천궁, 황기, 작약, 계피, 감초, 생강, 호두, 호박씨, 대추, 해바라기씨 등도 들어가 있다.

1포당 15g으로 35개가 1세트(3만9800원) 구성과 3세트(7만4800원) 구성을 판매, 론칭 기념 이벤트로 방송중 NS홈쇼핑 온라인몰과 앱으로 구매시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GS샵 샤피라이브, 2021년말 기준 주문액 약 550억 원 기록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지난해 4월 대대적으로 개편한 '샤피라이브'가 2021년말 기준 주문액 약 550억 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2021년 5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 간 주문액으로, 개편 전 대비 8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샤피라이브는 평일 방송횟수를 기존 하루 2회에서 13회까지 확대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특히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에 특성에 걸맞게 고객 인터렉션(interaction·상호 작용)이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샤피라이브 생방송 시청자 수(UV)는 최대 8만명을 기록하고, 방송 1회당 고객 채팅 건수는 기존 최소 50건에서 최근 700건까지 1300% 폭증했다.

이 같은 성장세는 TV홈쇼핑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검증된 PD와 쇼핑호스트가 참여해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비밀코드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성공에 따른 것으로 회사 측은 풀이했다.

야놀자클라우드, 글로벌 호텔 솔루션 고객사 60% 증가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해 야놀자클라우드의 글로벌 호텔 솔루션 고객사는 2020년 대비 60%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여행 산업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지난 2년 간 107% 이상 신장해 누적 고객사 수 4만3000여 개를 돌파했다.

지역별 성장세는 아프리카(113%), 동남아시아(58%), 인도(50%) 순이었다. 국가별로는 현지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솔루션 시장에서 첫 1위를 차지한 인도네시아(520%)와 탄자니아(213%), 케냐(112%), 르완다(66%) 등 아프리카 지역 성장세가 돋보였다. 현지에 최적화된 솔루션 개발·도입과 각 고객사 니즈에 맞는 다양한 패키지 제공 등 디지털 전환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24, '고추장핫소스' 활용 제품 출시

이마트24는 오는 19일 서울시스터즈 시그니처 '고추장핫소스'를 활용한 도시락/김밥/주먹밥/햄버거/냉장라면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스터즈는 아마존 미국 판매 1위를 기록한 '김치시즈닝'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고추장을 주원료로 만든 한국식 핫소스로, 100% 순식물성 성분에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을 사용했다. 이번에 선보인 도시락 '서울시스터즈 참치마요덮밥'은 담백한 참치마요에 고추장핫소스로 매콤한 감칠맛을 더했으며, '얼큰한 김치 햄라면'은 얼큰한 풍미와 풍부한 토핑이 인상적인 조리면이다. 가격은 도시락 4200원, 냉장라면 3600원이다. 

'서울시스터즈 돈까스김치버거'는 돈까스패티와 고추장핫소스, 볶음김치라는 이색 조합으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조선버거를 탄생시켰다. 햄에그김치김밥, 삼각김밥도 고추장핫소스로 맛을 낸 김치볶음밥에 스팸, 에그샐러드로 토핑을 더해 풍부한 맛을 살렸다.

교원KRT, 해외 허니문 여행상품 출시

교원KRT는 봄/가을 웨딩 시즌을 겨냥해 '그래도 허니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허니문 상품은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높고, 자가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한 몰디브, 하와이, 칸쿤이다. 올 5월부터 10월까지 출발이 예정돼 있으며, 예약 기간 동안 가격을 동결해 언제든 원하는 시점에 맞춰 떠날 수 있다. 국내 및 현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가 의무화될 경우, 출발 14일전까지 100% 위약금 없이 출발일 변경 및 환불이 가능하다.

숙소는 몰디브의 최고급 풀빌라 '페어몬트 시루펜푸시' 및 칸쿤 '하얏트지바'를 비롯해 허니문을 즐길 수 있는 특급 호텔 및 리조트, 풀빌라 등으로 엄선했다. 몰디브와 칸쿤은 각 6곳, 하와이는 5개의 호텔에서 선택 가능하다. 자유 일정을 보장하는 구성으로 특별한 제약 없이 휴양을 즐길 수 있으며, 식사 또한 전 일정 모두 포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