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BNK경남은행, 창원시에 ‘8000만 원 상당 창원사랑상품권’ 기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BNK경남은행, 창원시에 ‘8000만 원 상당 창원사랑상품권’ 기탁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1.1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ESG 홍보모델로 방송인‘이미주’위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BNK경남은행, 창원시에 ‘8000만 원 상당 창원사랑상품권’ 기탁ⓒ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 창원시에 ‘8000만 원 상당 창원사랑상품권’ 기탁ⓒ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 창원시에 ‘8000만 원 상당 창원사랑상품권’ 기탁

BNK경남은행은 설날을 앞두고 창원시(시장 허성무)에 ‘8000만원 상당 창원사랑상품권’을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최홍영 은행장은 창원시청을 방문해 허성무 시장에게 ‘창원사랑상품권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기탁한 8000만 원 상당 창원사랑상품권은 창원시가 추천한 저소득층ㆍ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가정 1600세대에 나눠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등으로 소외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60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1200세대에 전달했던 예년에 비해 지원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최홍영 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 소외계층의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어 안타깝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올해 설날맞이 사랑나눔은 예년에 비해 지원금액 및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사랑상품권 및 전통시장상품권 기탁은 소외계층 지원과 더불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미도 담겼다. BNK경남은행은 지역대표 은행으로서 지역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해가겠다”고 덧붙였다.

신한은행,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이벤트 실시ⓒ신한은행
신한은행,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이벤트 실시ⓒ신한은행

신한은행,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 2022년 새해를 맞아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이벤트를 2월 28일까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 쏠(SOL)앱을 통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고 1개월 내 실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1명), 코드제로 청소기(2명), 애플워치(7명), 에어팟(12명)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신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을 신청만 해도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쿠폰(2000명)을 제공한다.   

신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은 2021년 3월 쏠(SOL)앱을 통해 신청 가능했고, 21년 9월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은행방문이 필요 없는 완전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무방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은 아파트, 다세대 주택, 오피스텔 등 다양한 주택을 취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택구입자금, 타행대환자금, 생활안정자금 목적으로 대출이 가능하다.

특히 신한은행은 고객의 비대면 대출에 대한 불안감을 덜 수 있도록 주택구입목적 및 타행 대환목적 주택담보대출 신청 건에 대해서 고객의 의사에 따라 은행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은행방문 없이 쉽고 편리하게 대출을 신청하길 바란다”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프로세스를 더욱 고도화해 편리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ESG모델 이미주 위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ESG모델 이미주 위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ESG 홍보모델로 방송인‘이미주’위촉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방송인 이미주를 ESG 홍보모델로 위촉했다고 18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미주와 함께 ESG 캠페인 홍보영상, ESG 금융상품 홍보, 농촌일손돕기 등을 통해 농협은행의 ESG경영을 홍보하고, MZ세대 고객이 공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ESG 캠페인을 SNS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미주는 놀면뭐하니?, 런웨이2, 식스센스2,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5  등 각종 예능 출연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 안테나(대표 유희열)로 소속사를 옮겨 앞으로의 활동에 큰 기대감을 불어넣고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미주씨가 농협은행의 새로운 얼굴이 돼 주어 정말 기쁘다”며, “미주씨만의 긍정적인 에너지와 탁월한 예능감이 ESG 경영을 비롯한 농협은행의 다양한 사업 및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큰 효과를 줄 것이라 생각한다. 미주씨와 함께 농협은행의 ESG경영을 널리 알리고 MZ세대를 비롯한 많은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