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보다 저렴한 폴스타2”…폴스타코리아, ‘고객 부담 최소화’로 시장 안착 자신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해외보다 저렴한 폴스타2”…폴스타코리아, ‘고객 부담 최소화’로 시장 안착 자신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1.1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보다 저렴한 판매가, 옵션가격 강조…티맵 전기차 전용 솔루션에 LTE 5년 무료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 “폴스타2, 4000대 판매 목표…전기차 시장 새 기준 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첫 신차 폴스타2의 한국 시장 안착을 위해 '고객 부담 최소화'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걸었다. 해외 시장보다 저렴한 판매가, 추가 옵션 가격을 강조한 건 물론, 전기차 업계 최고 수준 보증 서비스와 티맵 인포테인먼트 사용을 위한 LTE 데이터 5년 무료, 플로(FLO) 뮤직앱 서비스 1년 무료 등 혜택을 마련한 것이다. 이를 통해 신차효과와 고객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18일 출시한 폴스타2의 모습.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18일 출시한 폴스타2의 모습.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18일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서울웨이브아트센터에서 열린 '폴스타2’ 출시 행사 자리에서 "스웨덴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전 세계 어느 시장보다 매력적인 가격과 상품성을 갖춘 폴스타2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오는 3월 고객 인도를 시작으로 올해 연간 4000대를 판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날 온라인 사전계약을 시작한 폴스타2는 지난해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 선보이는 신차이자, 올해 폴스타코리아의 판매 실적을 전적으로 책임질 단일모델로 평가된다. 특히 국내 전기차 시장 진출을 위한 첫 발을 뗀 만큼, 폴스타2의 흥행 여부가 브랜드 조기 안정화와 국내 사업 기회를 판단하는 데 중요 지표로 자리매김할 것이란 분석이 주를 이룬다.

때문에 폴스타코리아도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단 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강조하고 나섰다. 폴스타2의 국내 출시가(5490만 원, 롱레인지 싱글모터 기준)는 전기차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는 5500만 원 미만으로 책정됐다. 또한 해외 시장과 비교했을 때 미국 대비 100만 원 가량 저렴하고, 영국보다는 1400만 원 낮다는 게 폴스타코리아의 설명이다.

고객들이 추가하는 옵션 패키지의 가격도 해외 대비 인상폭을 최대한 억제한 것으로 보인다.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는 '퍼포먼스 팩' △첨단 안전 사양 등 주행 지원 관련 '파일럿 팩' △상품 가치 향상에 중점을 둔 '플러스 팩' 등 가격을 해외 시장보다 최대 250만 원 낮게 책정해 추가 비용 부담을 줄여서다. 외장 컬러 선택 시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도 눈에 띈다.

폴스타코리아가 이 같은 가격 정책을 펼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한지붕 두가족 격인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신차 판매가를 해외보다 저렴하게 책정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왔던 사례 덕분이란 분석이다. 벤치마킹을 통해 신생 브랜드의 한계를 극복, 빠른 시장 안착을 이루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기차 전용 티맵 인포테인먼트에서도 이 같은 의지가 감지된다. 폴스타코리아는 앞서 볼보가 선보인 해당 시스템을 전기차 특성에 맞게 발전시켜 △목적지 도착시 예상 배터리 잔량 표시 △현재 배터리 잔량으로 주행가능한 범위 조회 △현재 이용 가능한 충전기 현황 △가까운 충전소 자동 추천 등 솔루션을 제공한다. 폴스타코리아는 이와 관련한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LTE 데이터 5년 무료, 플로(FLO) 뮤직앱 서비스 1년 무료 등의 혜택도 추가로 마련했다.

이외에도 폴스타2 구매 고객들에게는 5년/10만km의 일반 부품 보증과 8년/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이 기본 제공된다. 보증 수리 시에는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무상 제공함으로써 프리미엄 전기차에 대한 고객 기대치에 부응한다는 계획이다.

함 대표는 "폴스타2는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면서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브랜드의 철학을 반영한 첫 순수전기차 모델로 다양한 분야의 어워즈에서 50회 이상 수상하며 상품성과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며 "폴스타 2를 통해 프리미엄 전기차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프리미엄 경험 제공’에도 주력해 국내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