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공모주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공모주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 실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1.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證, 맞춤형 투자정보 웹챗봇 서비스 출시
한국투자증권, ELW 313종목 신규 상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신한금융투자, ‘공모주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 실시ⓒ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공모주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 실시ⓒ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공모주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공모주 청약 참여 고객을 위한 ‘공모주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에서 올해 1월 중 공모주 청약에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1월17일부터 2월25일까지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 매수 고객 2200명에게 순매수 금액대별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1만 원권부터 최대 10만 원권까지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은 단기사채, 장외채권(원화), 공모DLB, 신탁 상품이다. 신한금융투자 온라인 전 채널과 지점 방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1월21일부터 27일까지 ‘연 3.0% 특판RP’ (세전, 91일물)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공모주 청약 신청 고객 중 신규고객(2021.12.1 이후 생애 신규) 또는 국내주식 무거래고객(2021.7.1~12.31 기간 내 해당) 대상이며, 한도는 청약 환불금액까지 최대 5천만원이다.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가입 가능하다.

이주연 신한금융투자 마케팅부장은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큰 폭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많다”며 “공모 청약 환불금의 새로운 투자처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라고 취지를 밝혔다.

KB證, 맞춤형 투자정보 웹챗봇 서비스 출시ⓒkb증권
KB證, 맞춤형 투자정보 웹챗봇 서비스 출시ⓒkb증권

KB證, 맞춤형 투자정보 웹챗봇 서비스 출시

KB증권은 사용자 맞춤형 리서치 챗봇 서비스를 웹 기반으로 구현하는 ‘KB리봇WEB’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KB리봇WEB’ 서비스는 챗봇 서비스 플랫폼을 SNS에서 웹으로 확장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증진했다. 

웹 기반 챗봇은 사용할 때 마다 앱을 열어야 하는 모바일 기반 챗봇 대비, PC 화면에 상시 띄워 두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B증권 리서치센터는 2019년 1월부터 증권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텔레그램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리서치 챗봇 ‘리봇’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리봇은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 보고서, 실시간 주가 등 다양한 시장 데이터, 주식투자 및 자산관리에 필요한 정보들을 개인의 관심사에 맞춰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 툴이다. 

KB증권의 리봇과 리봇WEB은 전문가가 아니라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이용자 맞춤형 투자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관심 있는 자산과 국가, 업종, 자료의 종류 등을 설정하면 리포트가 발간되는 즉시 실시간으로 연관된 리포트에 대한 알림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손쉬운 메뉴 구성과 통합검색 기능을 통해 키워드 검색도 고도화했다. 리포트나 종목 현재가에 대한 단독 검색 기능과 더불어 통합검색 옵션을 제공하여 종목명이나 키워드 입력을 통해 시세 또는 리포트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더불어 사용자들은 ‘Market NOW!’ 기능을 통해 리서치센터의 발간자료뿐 아니라 실시간 금융시장 동향을 체크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클릭 한두번으로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의 당일 추이, 업종/종목 등락률 상하위 현황, 주요 글로벌 증시 지수 현황, 유가와 금, 은, 구리 등의 상품 가격 추이, 금리와 주요국 환율 추이 등을 차트와 함께 보여주는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승창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KB금융그룹의 디지털 역량 강화 전략에 발맞춰, KB증권 리서치센터는 리서치 컨텐츠를 생성뿐 아니라 컨텐츠의 전달과 사용자 활용도 개선을 위한 디지털라이제이션에도 앞장서고 있다”며, “고객, 특히 WM 고객의 리서치 접근성과 활용도 향상을 위해 챗봇, 홈페이지, 뷰어 등 사용자 중심의 리서치 툴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리봇과 리봇WEB은 KB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리봇은 텔레그램에서 @kcrcbot을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리봇WEB은 KB증권 리서치센터 홈페이지나 HTS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웹챗봇 출시에 맞추어 챗봇 사용법 등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리서치센터 홈페이지와 KB증권 유튜브 채널 ‘마블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ELW 313W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 ELW 313W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ELW 313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주식워런트증권(ELW) 313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지수, 코스닥1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174종목과 삼성전기, 한화솔루션, SK이노베이션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139종목이다.

ELW는 기초자산을 만기 시점에 미리 정해놓은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금융상품이다. 주식이나 상장지수펀드(ETF)를 직접 매매할 때보다 적은 금액으로 높은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거래세도 별도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지수 하락 예상되더라도 풋 ELW 매수를 통해 시장 상황과 무관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주식과 달리 정해진 만기까지 기초자산이 도달해야 하는 가격이 존재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기초자산 가격이 당초 예상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만기시 최대 투자원금 전액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ELW 투자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ELW 전용 홈페이지(TrueELW.com)와 카카오톡 채널 'TRUE ELW'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