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롯데제과, 러시아 초코파이 생산라인 확대…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배달 주문 2.7배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롯데제과, 러시아 초코파이 생산라인 확대…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배달 주문 2.7배 증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1.2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제과, 러시아 현지 초코파이 생산라인 확대

러시아초코파이
러시아 초코파이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최근 러시아 현지 법인(LOTTE KF RUS)에 약 340억 원을 투자해 초코파이 생산 라인과 창고 건물을 증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러시아 내 생산 캐파(CAPA, 생산 능력)를 늘려 안정적인 물량공급을 기반으로 판매 확대를 꾀하고자 추진됐다. 현재 롯데제과는 러시아 칼루가주 오브닌스크시에 초코파이 공장(2010년 9월 준공)에서 초코파이 4종(오리지널, 카카오, 바나나, 딸기)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간 약 5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롯데제과는 상반기 중으로 프리미엄 파이 ‘몽쉘’을 러시아 현지에서 생산,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점차 고급화되고 있는 러시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몽쉘’을 현지화해 새롭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롯데제과는 최근 러시아 시장에 초코파이의 신규 광고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연초부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롯데제과는 이달 중순부터 러시아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지역 10여개 TV채널을 통해 글로벌 초코파이의 슬로건 ‘Happy Moments’를 주제로 한 신규 광고를 방영했다.

롯데제과는 올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러시아 시장에서 20%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지난해 배달 주문 2.7배 증가

bhc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의 지난해 딜리버리 전용 매장과 배달 주문 가능 매장을 통한 배달 주문량이 전년 대비 170%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bhc에 따르면 2021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를 찾은 소비자들이 배달 주문을 통해 즐겨 찾은 메뉴는 아웃백 갈릭 스테이크와 투움바 파스타, 더블 머쉬룸 스테이크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웃백은 1인 가구의 꾸준한 증가와 집에서 간편하게 파인 다이닝 메뉴를 즐기려는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켜주는 딜리버리 전용 메뉴 개발,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맞물려 배달 주문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배달 주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아웃백의 딜리버리 전용 매장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아웃백은 2019년 9월 딜리버리 서비스를 론칭했고, 공유 주방을 통한 딜리버리 전용매장을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광주 등 전국 각지에 잇따라 출점했다. 이후 월평균 2개씩 매장이 꾸준히 오픈되면서 현재 전국적으로 41개 매장이 딜리버리 전용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포함 전국 71개 매장에서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순당, 우리 술로 구성한 선물세트 출시

국순당이 설을 맞아 20일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차례주 예담과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우리 술로 구성됐다. 

또한 국순당은 올해 1월에 1000병 한정으로 출시한 국순당 50주년 기념 최고급 증류주 ‘백세고’를 명절 선물로 추천했다. 백세고는 우리술과 누룩 연구 50년을 기념하기 위해 7년간의 연구기간을 거쳐 개발한 증류주다. 백세주 출시 30주년이 되는 올해에 맞춰 1000병 한정으로 선보였다. 

백세고는 국순당의 사라진 전통주를 복원하는 사업을 통해 복원된 술 ‘법고창신’과 우리 전통주의 대중화 시대를 이룩한 ‘백세주’를 모티브로 개발했다. 백세고는 최고급 증류주와 전용 도자기 잔으로 구성됐다. 전용잔도 아트콜라보를 통해 개발했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무제한 생딸기 축제 돌입

이랜드이츠의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20일 딸기 시즌 신메뉴를 출시하며, 무제한 생딸기 축제에 돌입한다.

올해는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스트로베리 인 원더랜드(Strawberry in Wonderland)’ 테마로 진행되며, 신메뉴 15종을 판매한다. 또한 생딸기 축제 기간에는 한식·중식·일식·웨스턴·그릴 등 100여 종의 세계 테마 메뉴도 함께 선보이며 디너와 주말에는 무제한 라이브 스테이크도 제공된다.

애슐리퀸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25일과 26일 양일간 애슐리퀸즈를 방문하는 학생들은 ‘슐리데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 대학원생도 학생증만 인증하면 누구나 애슐리퀸즈 샐러드바를 온종일 평일 런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