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NH농협생명,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대장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NH농협생명,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대장 수상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1.2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손해보험, 아동양육시설 ‘송죽원’에 후원물품 기부
푸르덴셜생명보험, 종합금융전문가 ‘스타WM’ 2차 출범
하나손해보험, ‘조카바보’ 위한 ‘어린이보험’ 출시
DB손해보험, 설 연휴 맞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김인태 대표이사(오른쪽)와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왼쪽)이 기부금 1억을 전달하며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대장 수상

NH농협생명이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대장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명예대장은 대한적십자사가 인도주의 활동에 공로가 큰 회원에게 주는 유공 표창이다.

NH농협생명은 2015년 제빵봉사를 시작으로 적십자사와 인연을 맺고, △명절 농산물꾸러미 나눔 △여름철 삼계탕 나눔 △동절기 김장 나눔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기부금 후원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으며 명예대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또한 NH농협생명은 올해 첫 사회공헌활동으로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의 한국 사회 안정적 정착을 위한 기부금 1억을 지원한다. 이날 명예대장 수상과 함께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도 전달했다.

올해 NH농협생명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환경분야 사회공헌활동 확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지역사회 환원 △농촌과 농업인의 실익증진을 위한 지원 등 3가지 사항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언제나 함께할 수 있는 따뜻한 농협생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NH농협손해보험 제공
최문섭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후원물품을 전달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손해보험 제공

NH농협손해보험, 아동양육시설 ‘송죽원’에 후원물품 기부

NH농협손해보험 헤아림봉사단은 아동양육시설 ‘송죽원’을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송죽원은 1946년에 설립돼 현재 영아부터 고등학생까지 40여 명의 아이들이 생활하고 있는 아동양육시설이다.

이번에 전달한 후원물품은 쌀, 딸기, 한라봉과 같은 농산물과 아토피에 좋은 로션으로 보육원 아이들이 원하는 품목으로 구성됐다.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어려운 시간인만큼 더욱 주변을 돌아보고 많은 이웃들과 함께 하려 한다”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르덴셜생명보험 제공
19일 서울 푸르덴셜타워에서 진행된 ‘스타WM(STAR Wealth Manager)’ 2차 출범식에서 (왼쪽부터)최재영 KB금융지주 WM/연금총괄, 안병정 스타WM, 김민진 스타WM, 민기식 푸르덴셜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푸르덴셜생명보험 제공

푸르덴셜생명보험, 종합금융전문가 ‘스타WM’ 2차 출범

푸르덴셜생명보험은 푸르덴셜타워에서 ‘스타WM’ 2차 출범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민기식 푸르덴셜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 최재영 KB금융지주 WM/연금총괄, 오병주 KB금융지주 보험총괄, 윤만철 KB증권 WM영업본부장, 금원경 KB증권 강남지역본부장, 손남숙 KB국민은행 강남지역영업그룹 대표가 참석했다.

푸르덴셜생명보험은 자산관리 서비스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108명의 라이프플래너를 스타WM 2차로 선발해 조직을 확대했다. 앞으로 136명의 스타WM과 함께 서비스를 전국으로 넓혀 자산가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스타WM은 자산가를 위한 프리미엄 종합금융전문가로, 보험·은행·증권 등 푸르덴셜생명보험과 KB금융그룹의 전문성을 결합해 개인 고객들에게 자산 성장, 상속, 은퇴, 노후 설계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법인 고객에게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그룹 차원의 맞춤형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스타WM은 금융전문자격을 보유하고 상속/은퇴/법인/의사 시장 전문성 등의 자격을 갖춘 LP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관계자는 “지난해 뛰어난 성과와 함께 스타WM은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조직의 성공 모델로 인정받았다”며, “올해는 스타WM의 활동 영역을 전국으로 확대해 자산관리 서비스를 핵심 비즈니스 모델로 정착시키고, 나아가 LP의 비전을 ‘종합금융전문가’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하나손해보험 제공
하나손해보험을 '어린이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하나손해보험 제공

하나손해보험, ‘조카바보’ 위한 ‘어린이보험’ 출시

하나손해보험을 '어린이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학기와 명절을 앞두고 조카 선물을 구매하기 위한 이모, 삼촌들의 움직임이 분주한 가운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어린이보험’이 새롭게 출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학교생활 위험부터 등하굣길 교통위험 등을 보장하는 이 상품은 신학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가는 조카의 안전을 카톡 선물하기를 통해 이모, 삼촌들이 직접 챙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미취학아동을 위한 ‘유아생활플랜’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아동학대피해 민사소송변호사선임비, 어린이보호구역과 통학버스 자동차사고 부상치료비 등을 보장한다. 보험료는 6110원으로 1년동안 보장한다.

초등학생을 위한 ‘학교생활플랜’은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피해, 어린이보호구역 자동차사고와 대중교통 사고 부상, 골절수술비 등을 보장하며 보험료 남자 1만1390원, 여자 9580원으로 1년동안 보장한다.

선물을 받은 부모는 별도비용 부담 없이 자녀정보 입력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모바일 선물하기에 적합한 상품 출시와 가입편의성, 거기에 부담 없는 가격까지 더해져 온라인 미니보험 시장이 한층 더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설날 무상점검ⓒDB손보 제공
설날 무상점검ⓒ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 설 연휴 맞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이 설 명절을 맞아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는 전국 프로미카월드 307개점에서 DB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프로미카월드 위치는 DB손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오일,배터리 등 25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오토케어 서비스 미가입 고객은 12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최근 Covid-19 가 장기화됨에 따라 손보업계 전체적으로 서비스를 축소하는 추세이지만, 설 명절 연휴간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서비스 제공 시 혹시 모를 Covid-19 전파를 예방하고, 안전한 설 명절 귀경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