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공영홈쇼핑, ‘공영라방’ TV 송출…홈앤쇼핑, 한국식품과학연구원과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공영홈쇼핑, ‘공영라방’ TV 송출…홈앤쇼핑, 한국식품과학연구원과 MOU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1.2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공영홈쇼핑, '공영라방' TV 송출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을 TV에서 방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을 TV에서 방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을 TV에서 방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TV 공영라방은 공영홈쇼핑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도 동시에 생중계된다. QR코드를 통해 채팅에 참여하고,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해소할 수 있다. 방송 중 채팅창에 구매를 인증하면 30명을 추첨,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주 현지에서 진행하는 이번 방송은 '만감이 교차하는 밤'을 주제로 개그맨 김시덕씨가 게스트로 출연해 레드향과 한라봉을 소개할 예정이다. 레드향 2kg, 한라봉 2kg 총 4kg 구성을 3만5900원에 판매한다. 각각 단품으로도 레드향은 2만6900원, 한라봉은 2만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모바일로 동일 상품 여러 개 주문 시 최대 20%까지 즉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써머스플랫폼, 2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써머스플랫폼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2022년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에 2년 연속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활용을 통한 신제품, 서비스 창출 기회를 찾는 중소기업, 스타트업, 벤처기업 등을 대상으로 각종 데이터 서비스를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써머스플랫폼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의 데이터 판매·가공 기업으로 선정돼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역할을 수행한다. 써머스플랫폼은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목적에 맞춰 가공해주는 데이터 가공 서비스와 함께 내부에 전문 인력이 없어도 분석, 활용이 가능한 데이터 구독형 상품도 제공할 방침이다.

세븐일레븐, 오아시스비즈니스와 MOU 체결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부동산 가치평가 솔루션 제공 스타트업인 '오아시스비즈니스'와 지난 20일 MOU를 맺고 고도화된 창업정보 시스템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AI를 활용한 상업용 부동산 가치평가 솔루션 및 메타버스 창업정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가상창업 플랫폼 '잇땅'(Ittang)을 운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오아시스비즈니스가 보유한 빅데이터 기반의 AI를 통해 유동인구 분석, 주변상가 매출, 임차조건, 주변차량 통행량 등의 자료를 제공받는다. 해당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잇땅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세븐일레븐 본사와의 직접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한국식품과학연구원과 MOU 체결

홈앤쇼핑은 지난 20일 한국식품과학연구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년간 약 100개 중소 식품 협력사에 연 2회 컨설팅과 교육을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중소 식품협력사 품질체계 강화와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1년에 2회(상/하반기) 교육을 진행하고 식품 판매 상품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현장 점검에서는 법적 서류, 현장 위생 및 대외 RISK 예상 관리 항목 등을 컨설팅을 통해 점검한다.

협력사 교육은 식품제조원 및 판매처를 대상으로 품질관리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또한 대기업 공장 견학을 통해 선진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양산 안마의자 전시장 확장 이전 기념 이벤트 실시

바디프랜드는 양산 직영 전시장이 새롭게 확장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사은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양산 전시장은 지난 2015년 오픈 이래로 올해 7주년을 맞으며 남양산역 인근으로 이전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체험을 위한 인테리어로 확장 오픈했다. 이에 바디프랜드는 양산 전시장의 확장 이전을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2월 6일까지 사은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기간 내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50명에게 골프공 세트(3ea)를 증정하며, 구매 또는 렌탈시 △VIP기프트세트, 깔제도니아 캐시미어 스타킹, 깔제도니아 레깅스 중 택1 △화분, 다과세트 중 택일해 추가 사은품을 현장에서 차등 제공한다.

신세계TV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으로 사명 변경

신세계그룹의 홈쇼핑채널(T커머스) 신세계TV쇼핑은 지난 17일 법인명을 (주)신세계티비쇼핑에서 (주)신세계라이브쇼핑으로 변경하는 등기 절차를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은 온라인·모바일 중심으로 변화하는 유통 환경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온라인 라이브쇼핑 플랫폼'으로서의 비전과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사명을 새롭게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모바일 사업 및 디지털 플랫폼 1등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의 CI와 BI는 오는 6월경 변경될 예정이며, TV방송 및 모바일 방송에서 사용하는 채널명인 신세계쇼핑은 그대로 유지할 방침이다.

여기어때, 럭키백 이벤트 진행

여기어때는 9900원에 최대 특급호텔 한 달 살기 패키지를 판매하는 럭키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럭키백 이벤트는 꽝이 없으며, 9900원으로 특급호텔 한 달 살기부터 여기어때 1만 포인트 적립까지 모든 럭키백 구매자들이 혜택을 받는 상품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럭키백은 오는 27일 11시부터 2000개 한정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할 예정이다. 여기어때는 '5분 전 알림' 신청 사전 페이지를 이날 오픈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씰리침대, 2022년 신규 브랜드 캠페인 'One of a Kind' 공개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는 창립 141주년을 맞아 신규 브랜드 캠페인 'One of a Kind'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41년의 시간을 넘어 완성한 씰리침대 고유의 '세상에 단 하나뿐인' 프리미엄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되며 TVC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