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기아 EV6, 왓 카 어워즈 ‘올해의 차’ 수상…토요타, 새해맞이 캠리 시승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기아 EV6, 왓 카 어워즈 ‘올해의 차’ 수상…토요타, 새해맞이 캠리 시승 이벤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1.2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기아 전용 전기차 EV6는 '2022 왓 카 어워즈'에서 올해의 차를 수상했다. 2019년 니로 전기차에 이어 두 번째 올해의 차 수상이다. ⓒ 기아
기아 전용 전기차 EV6는 '2022 왓 카 어워즈'에서 올해의 차를 수상했다. 2019년 니로 전기차에 이어 두 번째 올해의 차 수상이다. ⓒ 기아

기아 EV6, 英 왓 카 어워즈 ‘올해의 차’ 수상

기아는 전용 전기차 EV6가 지난 20일(현지시각)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왓 카'가 주최한 자동차 시상식 '2022 왓 카 어워즈'에서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올해의 전기 SUV(Electric SUV of the Yea) 부문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EV6는 기아의 첫 전기차 전용 모델로 뛰어난 1회 충전 주행거리와 빠른 충전 능력, 디자인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아는 왓 카 어워즈 5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2018년 피칸토(올해의 시티카) △2019년 니로 전기차(올해의 차), 피칸토(올해의 시티카) △2020년 피칸토(올해의 밸류 카) △2021년 쏘렌토(올해의 대형 SUV)가 수상한 바 있다. 특히 2019년 니로 전기차에 이어 두 번째로 올해의 차를 수상, 기아의 상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EV6가 왓 카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이번 수상으로 기아의 전동화 전략이 얼마나 성과를 내고 있는지 입증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기아는 2026년까지 11개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토요타코리아, 새해맞이 캠리 시승 이벤트

토요타코리아는 새해를 맞아 내달 25일까지 캠리 하이브리드·가솔린 모델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메이크 유어 뉴 웨이'(Make Your New Way)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알 밝혔다.

이번 시승 이벤트는 토요타 홈페이지를 통해 캠리 위시 카드로 신년운세를 확인한 후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 후 2월 28일까지 시승과 계약을 완료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해 △삼성 갤럭시워치4(10명)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1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모든 차량은 내외부 소독을 거친 뒤 고객에게 전달된다. 시승 차량에는 손소독제, 일회용 마스크 등 방역 키트가 비치된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캠리는 네 가지 트림별로 스포티, 스타일리시, 편안함, 합리성과 같이 각각 다른 강점이 있다"며 "전국 전시장을 방문해 캠리의 매력을 직접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25개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과 토요타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카닷컴, 2022년 1분기 신입·경력 공채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은 내달 2일까지 2022년 1분기 신입·경력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022년 1분기 공개 채용은 △제작/개발 △사업/서비스 기획 △경영지원부의 신입·경력사원 모집을 골자로 한다. 16개 직무로 나눠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서류 접수는 엔카닷컴 채용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각 부문의 지원 자격은 직무에 따라 다르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접수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순이다. 전형 결과는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엔카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