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현대ENG, 상장으로 제2의 도약 노려…SK에코플랜트, 송도 럭스 오션 SK뷰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현대ENG, 상장으로 제2의 도약 노려…SK에코플랜트, 송도 럭스 오션 SK뷰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2.01.2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우에스티, 아름다운가게 의류물품 기부

대우건설은 자회사인 대우에스티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의류물품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부물품은 대우에스티가 사내 바자회를 실시한 후 남은 의류 950여 벌이다. 이와 함께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230여 만 원도 충북·강원 지역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대우에스티 측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많은 직원들과 함께 기부활동에 나서게 됐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잡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코스피 상장으로 제2의 도약 노린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음달 코스피 상장을 제2의 도약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21일 전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 △우수한 재무건전성 △플랜트 사업 경쟁력 △도시정비사업 수주 경쟁력 △스마트건설기술 △친환경 신사업 등 강점을 바탕으로 상장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해외와 국내 사업의 균형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안정적인 성장과 대외 리스크에 강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오는 2월 코스피 상장을 통해 제2의 도약을 노릴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구독자 10만 명 달성

롯데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개설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롯데건설에 따르면 오케롯캐는 채널 개설 192일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했다. 이 기간 동안 누적 조회 수는 약 519만 회, 좋아요는 2만 개 등을 기록했다. 공식 채널명부터 공모 이벤트 투표를 통해 진행하는 등 채널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결과로 분석된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롯데건설은 이번 기록 달성을 기념해 '오케롯캐 10만 구독 감사제'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오케롯캐 채널 내 10만 감사제 영상을 시청한 후 응모 가능하다. 감사제 이벤트 선물은 LG 스탠바이미, 애플 에어팟 3세대, 크리스피크림도넛 등이다.

SK에코플랜트, 인천 '송도 럭스 오션 SK뷰' 분양

SK에코플랜트(구 SK건설)는 '송도 럭스 오션 SK뷰' 사이버 견본주택을 2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 6·8공구 A9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2층~지상49층, 아파트 7개동, 전용면적 84~143㎡ 총 1114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서해바다 해안가 오션뷰(일부)를 품은 입지로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인근에 초·중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도보권 내 학세권을 갖추게 될 전망이라는 게 SK에코플랜트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2월 7일 1순위, 8일 2순위 순이며,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4일이다. 계약은 다음달 28일부터 3월 10일까지 이뤄진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2556만 원에 책정됐다. 입주는 오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호반건설, '호반써밋 화성 비봉지구 B-2블록' 공급

호반건설은 경기 화성 비봉지구 B-2블록에 '호반써밋 화성 비봉지구 B-2블록'을 이달 말 분양할 계획이라고 21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동, 전용면적 72·84㎡ 총 779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화성 비봉지구 내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성이 우수하고,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이 기대된다는 게 호반건설의 설명이다.

호반건설 측은 "화성 비봉지구에서도 첫 번째 공급되는 단지로 분양을 기다려온 수요자들이 많다"며 "비봉지구에 선보이는 호반써밋 브랜드 단지로 차별화된 상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