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GS건설, 북서울자이 1순위 청약마감…한신공영,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GS건설, 북서울자이 1순위 청약마감…한신공영,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진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2.01.2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GS건설,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1순위 청약 마감

GS건설은 '북서울자이 폴라리스'(서울 강북구 미아3구역 재개발사업)가 1순위 청약 마감을 이뤘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GS건설이 공개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난 24일 진행한 1순위 청약 접수에서 295가구 모집에 총 1만157명이 몰려 평균 34.43 대 1의 경쟁률로 전(全)타입 마감했다.최고 경쟁률은 241.56 대 1을 기록한 전용면적 59㎡A타입에서 나왔다. 이후 일정은 오는 2월 4일 당첨자 발표, 22~26일 정당계약 순이다. 입주는 오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GS건설 측은 "강북구에 최초로 공급하는 자이 아파트로 우이신설선 삼양역과 지하철 4호선 미아역에 인접한 더블역세권 단지"라며 "인근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완료되면 그 가치가 더욱 상승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더샵 청주그리니티' 견본주택 오픈

포스코건설은 오는 26일 '더샵 청주그리니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5일 전했다.

충북 청주 서원구 개신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7개동, 총 1191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축구장 약 40배 규모 구룡공원이 바로 앞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1순환로와 서부로 등과 인접해 교통성도 우수하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2월 7일 특별공급, 8일 1순위 해당, 9일 1순위 기타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6일, 계약은 3월 7~16일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청주의 중심에서 쾌적한 주거환경과 우수한 주변 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고 더샵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이 더해져 분양 전부터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며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선보여 가족 형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타입을 정할 수 있는 만큼 관심을 갖는 수요층의 범위가 넓은 점도 특징"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코스피 상장으로 에너지·친환경 신사업 강화"

코스피 상장을 앞둔 현대엔지니어링이 25일 비대면 기자간담회를 상장 후 사업계획과 비전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대표는 "코스피 상장을 계기로 에너지 전환·친환경 신사업 역량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내일을 준비할 것"이라며 "특히 현대차그룹이 지향하는 미래 전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차는 미래형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어 현대엔지니어링의 미래 기술 플랜트 건설 역량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 대표는 "코스피 상장 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경영에 다방면의 노력을 지속하겠다"며 "친환경 에너지 사업으로의 전환과 디지털 신기술의 융합으로 지속가능성이 향상된 현대엔지니어링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롯데건설, '안전소통센터' 확대 운영

롯데건설은 사업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소통센터'를 확대 운영한다고 25일 전했다.

안전소통센터는 사업장 안팎 위험 요인 등 안전·보건 관련 사항을 제안받아 신속하게 개선·조치하는 소통 창구다. 롯데건설 임직원, 협력사, 현장 노동자 등 모든 종사자가 참여 가능하며, 인터넷 홈페이지, 유선전화 등을 통해 익명으로 접수 가능하다. 안전 개선에 기여한 제안은 내부 심사를 거쳐 포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측은 "종사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새로운 소통채널을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종사자들의 의견에 귀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에코플랜트, 베트남 지붕태양광 사업 본격 추진

SK에코플랜트(구 SK건설)는 베트남 지붕태양광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베트남 중부·남부 지역 소재 산업단지 내 대형 공장과 창고 지붕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친환경 전력을 생산·판매하는 프로젝트다. SK에코플랜트는 현지 업체인 나미솔라와 합작법인 새턴솔라에너지(나미솔라 51%, SK에코플랜트 49%)를 설립, 앞으로 4년 간 총 2억 달러를 투자해 해당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탄소배출권 등록∙발급∙전환∙판매 등을 수행하게 된다.

SK에코플랜트 측은 "이번 사업은 양국 정부의 탄소 감축이라는 동일한 공감대가 형성돼 시작됐다"며 "양사가 가진 강점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탄소배출권 확보가 가능한 다양한 재생에너지 사업들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신공영,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진행

한신공영은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신공영 임직원과 가족들 총 40여 명이 참여해 한부모 가정·저소득층·독거노인 등에게 연탄 1600장을 전달했다.

한신공영 측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돕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ESG경영을 통한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