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인플루언서 검색 한눈에”…NPR, 플랫폼 ‘태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세계 인플루언서 검색 한눈에”…NPR, 플랫폼 ‘태거’ 출시
  • 방글 기자
  • 승인 2022.01.2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전세계의 인플루언서를 검색하고 이들을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을 한곳에서 집행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가 한국에 상륙했다.

홍보회사 NPR은 미국의 소셜미디어 관련 스타트업 태거미디어와 제휴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서비스 ‘태거(Tagger)’’를 한국 시장에 런칭한다고 25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태거미디어는 데이터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소셜미디어 영향력 평가, 인플루언서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과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소셜 인사이트 분석 및 인플루언서 캠페인까지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11월 1500만 달러(약 170억원)의 시리즈 B 투자를 완료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으로 주목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NPR 태거서비스 로고. ⓒNPR
NPR 태거서비스 로고. ⓒNPR

‘태거’ 서비스를 이용하면 북미, 남미, 유럽, 중동,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전세계 모든 대륙에서 활동중인 인플루언서를 지역, 팔로워, 시청자, 관심사 등에 따라 분류해 검색할 수 다. 또, 해당 인플루언서의 팔로워들에 대한 유효성 검사를 통해 소위 어뷰징(abusing, 부정클릭) 비율을 추적하는 등 캠페인 활용을 위해 현실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치 등 세계적으로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소셜미디어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구성할 수 있으며, 구독자, 팔로워 등 영향력도 5000명 이하에서 1000만명이상까지 구간별로 구성 가능하다. 

11개 언어로 이용할 수 있는 태거 서비스는 SaaS 방식으로 제공되며, LA 본사를 비롯해 일본, 인도, 호주, 브라질, 유럽 등 전세계 17개 거점의 오피스를 통해 전세계에 제공된다. NPR은 태거미디어의 한국사무소로 활동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광고∙홍보회사, 대기업 등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 서비스를 총괄 제공한다.

태거 플랫폼은 강력한 데이터 보안 프로토콜 정책을 기반으로 전세계에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세계 어디에서나 어떤 통화로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인플루언서 검색에서 분석, 캠페인 집행, 지불절차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집행할 수 있다.

태거미디어는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2021년 美 인플루언서 마케팅 어워드(Influencer Marketing Awards)에서  ‘최고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Best Influencer Marketing Platform)’ 금상, 디지데이(DigiDay) 테크놀리지 어워드에서 '최고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데이브 딕맨(Dave Dickman) 태거미디어 CEO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생산되는 컨텐츠가 만들어 내는 경제는 이미 수십억 달러 규모에 이르렀을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태거 서비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장을 꿈꾸는 기업과 브랜드가 컨텐츠의 힘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NPR과의 공동사업을 통해 한국 기업들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에서 태거 서비스를 총괄하는 윤영준 NPR 대표는 “그간 한국 내 혹은 일부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인플루언서 캠페인 대행서비스는 있었지만, 전세계의 인플루언서 영향력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인플루언서들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은 ‘태거’가 최고 수준”이라며, “해외 진출 시 현지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사가 필요 없도록 체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가성비 있는 해외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PR에서는 한국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3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할 경우, NP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