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롯데푸드, 태국 홈쇼핑서 캔햄 판매…팔도, 20%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 한정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롯데푸드, 태국 홈쇼핑서 캔햄 판매…팔도, 20%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 한정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1.2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1월 19일 GS리테일 태국법인(True Shopping)의 홈쇼핑 방송에서 롯데푸드 런천미트를 판매하고 있다. ⓒ롯데푸드

롯데푸드, 태국 홈쇼핑 방송에서 캔햄 판매

롯데푸드는 지난 19일 GS리테일 태국법인(True Shopping)의 홈쇼핑 방송을 통해 태국에 런천미트 캔햄을 판매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2020년 8월부터 태국에 수출을 타진해 등록기간을 거쳐 2021년 10월 첫 캔햄 수출을 시작했다. 올해 태국 캔햄 판매 목표는 총 100만 캔 이상이다.

기존에 태국에서는 캔햄을 즐겨먹는 문화가 아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락다운의 장기화로 보관이 용이한 캔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롯데푸드 캔햄은 해외 제품들과 비교해 육함량이 높고 한국 생산 제품이라는 신뢰성이 있어, 가격이 상대적으로 고가임에도 현지에서 판매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푸드는 앞으로 캔햄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문화를 전파해 태국에서의 판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오는 8월부터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을 통해 태국 고객을 위한 캔햄 레시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런천미트를 활용해 태국 음식과 조화를 이루는 레시피를 제안하고 있다.

팔도, 20%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 한정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중량을 20% 이상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를 한정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비빔면 컵 제품의 양이 적어 아쉽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팔도는 봉지면 제품에만 적용했던 한정판을 용기면까지 확대해 동절기 비빔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제품은 면 중량을 기존 85g에서 102g으로 17g 늘렸다. 늘어난 양에 맞춰 액상스프도 6g 더 담았다. 비빔면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스프배합비도 봉지면과 동일하게 적용했다. 

팔도는 별도 가격인상 없이 총 100만개를 한정 생산한다. 오는 27일 11번가를 통해 선공개 후 편의점, 할인마트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비빔면 봉지면도 20% 늘린 버전으로 준비 중이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 출시

풀무원다논의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스무디 요거트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를 26일 출시했다.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는 딸기, 바나나, 골드키위, 사과, 케일 등 과일과 채소가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고려해 들어있다. 지방 0%, 1병당 칼로리는 100kcal 미만이다. 액티비아 핵심 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를 필두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도 담겨있다.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는 ‘딸기바나나’와 ‘골드키위사과’ 2종으로 출시된다.

롯데제과 찰떡아이스, 홀리뱅X비오와 협업 영상 공개

롯데제과가 홀리뱅, 비오와 함께 작업한 '찰떡송' 뮤직비디오 형태의 광고를 26일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비오가 부르는 찰떡송과 이에 맞춰 춤추는 홀리뱅의 안무를 볼 수 있다. 광고는 현재 유튜브와 케이블TV에서 방영 중이다. 홀리뱅은 최근 댄스 경연 프로그램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서 우승한 힙합 댄스 크루다. 비오는 최근 ‘쇼미더머니10’에 출연한 래퍼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찰떡아이스가 장수 브랜드이기 때문에 자칫 올드하다는 이미지를 가질 수 있다”며 “때문에 요즘 10~20대 사이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셀럽들을 섭외해 그들을 통해 MZ세대와 소통하며 힙한 이미지를 불어넣겠다는 것이 이번 광고의 전략”이라고 말했다.

신세계푸드, 아인슈타인 브로스 베이글 출시

신세계푸드가 에어프라이어로 즐길 수 있는 ‘밀크앤허니 아인슈타인 브로스 베이글’ 파베이크 3종을 26일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집에서도 미국 정통 베이글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밀크앤허니 아인슈타인 브로스 베이글 파베이크 3종을 개발해 온라인 전용 판매 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제품은 미국의 대표 베이글 전문점인 아인슈타인 브로스(Einstein Bros Bagles)의 생지를 활용해 정통 베이글의 레시피를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플레인, 어니언, 블루베리 3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이 제품은 생지를 90% 정도 초벌로 구워낸 뒤 급속동결한 파베이크로 개발해 해동 없이 16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서 6분만 조리하면 된다. 지퍼백 포장을 적용해 남은 제품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