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언택트 강연프로그램 ‘신한디지털포럼’ 5회차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언택트 강연프로그램 ‘신한디지털포럼’ 5회차 진행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1.2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證, 해외주식 새해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신한금융투자, 언택트 강연프로그램 ‘신한디지털포럼’ 5회차 진행ⓒ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언택트 강연프로그램 ‘신한디지털포럼’ 5회차 진행ⓒ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언택트 강연프로그램 ‘신한디지털포럼’ 5회차 진행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3천개 법인의 최고경영자(이하 CEO)와 최고재무관리자(이하 CFO)가 참여하는 언택트 강연프로그램 ‘신한디지털포럼’ 5회차 강연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5회차 강연은 1월 27일 오후 4시, 한국 대학교수 최초로 세계 최대 경영학 학술단체인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 회장에 선출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송재용 교수가 ‘포스트코로나시대 5대 패러다임 변화와 전략적 대응’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송재용 교수는 기업의 운명을 좌우할 정도의 급속한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기업의 미래 방향을 제대로 설정할 수 있는 통찰력 확보의 중요성과 한국기업의 대응전략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신한디지털포럼’은 9월까지 매월 2회씩 진행하며, 사전에 회원 등록한 3천여 법인의 CEO와 CFO가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 인증 후 수강 가능하다. 추가로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고객은 신한금융투자 지점에 문의하면 된다.

다음 6회차 강연은 2월 10일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최도연 기업분석부장이 ‘한국 반도체가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KB證, 해외주식 새해 이벤트 실시!ⓒKB증권
KB證, 해외주식 새해 이벤트 실시!ⓒKB증권

KB證, 해외주식 새해 이벤트 실시!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고객들의 해외주식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부응하고 흥미 또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주식 새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수) 밝혔다.

먼저 ‘2월 2일 나스닥 종가를 맞춰라! 흑호랑이해! TIGER 소수점 주식 받아 가세요!’ 이벤트다. TIGER 소수점 주식은 ‘테슬라/IBM/GOOGL/일렉트로닉아츠/로블록스’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말하며 각 종목의 영문명 앞 글자를 조합하면 ‘타이거(TIGER)’가 된다. KB증권 MTS ‘M-able(마블)’을 통해 개인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단, 법인 및 임의단체 등 제외) 1월 28일(금)부터 2월 2일(수)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이벤트 기간 중에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2일의 나스닥 종합지수 종가(한국 기준 2월 3일 오전)를 예측하여 2월 2일(수) 자정까지 입력하면 되고 △소수점까지 맞춘 고객에게 100만원 상당 △정수까지 맞춘 고객에게 10만원 상당 △지수를 맞추지 못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 고객 2,022명에게 5천원 상당의 TIGER 소수점 주식을 지급할 예정이다.

KB증권이 준비한 두 번째 해외주식 새해 이벤트는 해외주식 최초 거래 개인고객 대상(단, 법인 및 임의단체 등 제외)으로 실시하는 ‘해외주식 1만원 소수점 주식 받고 시작하기’다. 나스닥 종가 맞추기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KB증권 MTS ‘M-able(마블)’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1월 28일(금)부터 2월 28일(월)까지 1개월 간 진행한다.

이벤트 시작 일인 1월 28일 이전 KB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없었던 고객이 최초로 해외주식을 거래하면 1만원 상당의 소수점 주식을 제공한다. 해당 고객은 8개 종목(테슬라/애플/알파벳A/마이크로소프트/아마존닷컴/AMD/넷플릭스/페이스북) 중 원하는 한 종목을 직접 선택하면 되고 3월 8일(화)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두 이벤트 모두 경품을 받기 위해선 환전 없이 원화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KB증권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가입이 필수다. 

한편, KB증권은 설 연휴(1월 31일 ~ 2월 3일 아침) 기간 휴장하지 않는 미국과 영국 등 주요국의 해외주식 거래 고객의 편의를 위해 해외주식 24시간 데스크를 운영한다. 설 연휴 기간 주식시장이 열리지 않는 나라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홍콩은 2월 1일 ~ 2월 3일(3거래일), 중국과 베트남은 1월 31일 ~ 2월 4일(5거래일) 동안 휴장한다.

또한 KB증권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면 5개국(미국,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의 해외주식 거래는 원화증거금으로 거래되기 때문에 설 연휴 기간 환전 없이 거래가 가능하다. 하지만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미신청 고객은 설 연휴 기간 외화 환전 업무가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연휴 시작 전 충분한 환전이 필요하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해외주식 최초 거래 고객 및 기존 고객에게 설 연휴 기간 편안하고 안정적인 거래를 돕고 해외주식에 흥미를 드리기 위해 다양한 새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위해 거래 편의성 제고, 유용한 컨텐츠, 재미있는 이벤트 제공 등을 통해 해외주식 매매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외주식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B증권 고객센터나 프라임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