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풀무원 ‘얄피만두’, 미주 시장 본격 진출…맘스터치, 버거·치킨 가격 인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풀무원 ‘얄피만두’, 미주 시장 본격 진출…맘스터치, 버거·치킨 가격 인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1.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 풀무원이 미국에서 판매하는 얇은피 꽉찬속 만두 3종(왼쪽부터 고기야채만두, 김치고기만두, 김치만두)
풀무원이 미국에서 판매하는 얇은피 꽉찬속 만두 3종(왼쪽부터 고기야채만두, 김치고기만두, 김치만두) ⓒ풀무원

풀무원 ‘얄피만두’ 미주 시장 본격 진출

풀무원은 '얇은피 꽉찬속 만두'(이하 얄피만두) 2종을 미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하고, 현지 아시안 슈퍼마켓인 'H마트'(H Mart)에 입점한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USA는 그동안 두부와 김치를 포함한 식물성 재료로 속을 채운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를 미국 대형마트와 아시안 마켓에서 판매해 왔다. 이번에 풀무원USA는 늘어나는 현지 만두 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미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얄피만두 2종(고기만두, 김치고기만두)을 미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해 추가로 선보인다. 이에 따라 풀무원USA는 미국 냉동만두 시장에 총 3종의 얄피만두 라인업을 완성하고 미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얇은피 만두 트렌드를 적극 확산 전파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출시된 얄피만두 2종은 이달 중순 출고를 시작해 현지 아시안 슈퍼마켓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다. 특히 미국 전역에 매장을 둔 아시안 슈퍼마켓 유통업체인 H마트에 입점해 본격적인 미국 시장 개척에 나선다. 풀무원USA는 이번 얄피만두 2종 출시를 통해 얄피만두를 미국에서도 풀무원의 대표 만두 품목으로 육성하고, 나아가 미국 만두 시장을 얇은피 중심으로 재편한다는 방침이다.

맘스터치, 버거·치킨 가격 인상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2월 3일부터 판매 가격을 인상한다.

주요 인상 품목은 버거(21종)와 뼈치킨(7종), 사이드(9종) 메뉴다. 품목별 인상 금액은 버거 300원, 뼈치킨 900원, 사이드 메뉴는 100~400원이다.

대표 버거인 ‘싸이버거’ 가격은 단품 기준 3800원에서 4100원, ‘불고기버거’는 3000원에서 3300원으로 오른다. 치킨의 경우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는 1만5000원에서 1만5900원으로 인상된다. ‘후라이드싸이순살’(9900원)을 포함한 ‘싸이순살’ 7종은 이번 인상 품목에서 제외됐다. ‘케이준양념감자’(S)는 1700원에서 1800원으로 오른다.

회사 측은 “이번 가격 인상은 글로벌 물류 대란에 따른 원부자재 가격 급등 등 그간 가맹본부가 감내해온 각종 제반비 인상 압박을 비롯해, 최저임금 인상, 배달 플랫폼 비용 증가, 임대료 상승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 영업 중인 가맹점주들의 판매가 인상 요청과 이익 보전을 위해 결정됐다”고 말했다.

삼양식품 밀양공장 ‘건물 일체형 태양광 시스템’ 설치

삼양식품은 상반기 완공 예정인 밀양공장에 ‘건물 일체형 태양광(BIPV)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양식품이 설치한 건물 일체형 태양광 시스템은 태양전지를 건물의 외장재로 사용하는 최신 방식으로, 태양광 설비와 벽체를 일체화해 건축 공기를 단축하고 공사비 절감에 효과적이다. 또한 태양광 설치에 따른 건물의 내하중 성능을 비롯해 단열이나 누수 방지 등에 영향 없이 건축이 가능할 뿐 아니라 유려한 외관을 보여 친환경 에너지 보급을 용이하게 하는 이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밀양공장의 건물 일체형 태양광은 2140㎡ 규모로, 외벽 두 개 면에 총 924개 패널이 설치됐다. 연간 발전량은 436 MWh/yr다. 약 760가구가 1년 사용하는 전기량을 생산해 내는데, 이는 매년 나무 896그루를 심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194톤(t)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낸다.

아성다이소, 사회취약계층에 행복박스 전달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설을 앞두고 사회취약계층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복박스는 칫솔, 치약 등 위생용품과 키친타올,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는 창원시청과 김해시청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에 행복박스 총 600개를 전달했다.

행복박스는 사회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