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제2의 나라', 새해 첫 대형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제2의 나라', 새해 첫 대형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1.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DESTINY’ 2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 ‘클로저스’ 시즌3 마무리 짓는 신규 지역 ‘백야의 요새’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대규모 확장팩 ‘아틀라스 공성전’ 정보 공개
펄어비스 검은사막, 해외에서 선호하는 대표 ‘K-게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지역 '아트라시아 폐허', '메루도라 기록 보관소' 등 대형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2의 나라', 새해 첫 대형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지역 '아트라시아 폐허', '메루도라 기록 보관소' 등 대형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지역은 스토리를 포함하고 있는 대규모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된 지역에서 이용자는 <제2의 나라>의 과거와 세계의 진실에 한걸음 다가가게 된다.

'아트라시아 폐허'는 수호룡들에 의해 파괴된 아트라시아 왕국의 과거를 담고 있으며, '메루도라 기록 보관소'에서는 향후 펼쳐질 여정에 대한 암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지역에는 필드 보스 '칼리아의 환영'이 등장한다. 칼리아는 세계를 수호하는 다섯 수호룡 중 하나로, 강력한 광역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는 신규 지역을 플레이하면서 칼리아가 적대 보스가 된 이야기도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시스템 '장비 각인'도 추가됐다. '장비 각인'은 신규 지역에서 획득한 아이템 '각인석'을 이용해 기존 장비에 새로운 능력치를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장비 각인'은 아이템 획득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성장의 재미를 위해 도입했다.

또한 넷마블은 총 15종의 신규 스킬을 추가하고, 전투 콘텐츠 '왕위 쟁탈전'과 '유물 전장'에 관전모드를 추가했다. 농장에는 품앗이 시스템이 들어간다. 품앗이는 다른 이용자의 농장을 방문해 씨뿌리기, 수확이 가능한 기능이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각종 콘텐츠에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역사의 주인공' 이벤트를 2월 10일까지 실시한다. '역사의 주인'은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신규 필드보스 장신구, 특별한 칭호가 주어지는 이벤트다.

신규 필드 보스 '칼리아의 환영'을 처치하면 각종 보상을 받는 이벤트가 2월 24일까지 열리고, 설날을 맞아 게임에 7일 동안 접속하면 장비·이마젠·코스튬 소환 쿠폰을 통합 90장 지급하는 이벤트는 내달 4일까지 실시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모험가 리마스터를 중심으로 ‘DESTINY’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DESTINY’ 2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모험가 리마스터를 중심으로 ‘DESTINY’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별빛 심포니'를 시작으로 세 차례에 걸쳐 진행 중인 겨울 업데이트의 두 번째 주요 콘텐츠는 모험가 직업군 리마스터로, 각 직업 콘셉트에 맞는 개별 스킬 이펙트 개선을 통해 캐릭터 고유의 매력을 더욱 강화했으며, 전투 패턴 최신화 및 스킬 경험 강화도 진행했다.

모험가 리마스터의 새로운 여정을 위해 3월 9일까지 신규 모험가 달성 레벨에 따라 ‘유니크 엠블렘 상자(1개)’, ‘메이플 포인트 20000 상품권’, ‘경험의 코어 젬스톤(3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는 게임 접속 시 ‘테라 버닝 부스터(1개)’, ‘이벤트 링 3종 선택권(1개)’, ‘선택 슬롯 8칸 확장권(8개)’ 등을, 모든 모험가를 대상으로는 매일 멜로디 코인 300개를 모으면 ‘미니 슈가 패키지(1개)’, ‘여신의 가호 의상세트 교환권(1개)’ 등을 각각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에르다 노바’를 주위 다수의 적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스킬로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도 25레벨 기준 120초로 감소시켰으며 이용자들이 보다 만족스러운 전투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직업의 전투 성능을 전반적으로 조정하는 등 전투 효용성을 갖는 직업 별 스킬 개선을 진행했다.

넥슨은 앞서 1차 업데이트를 통해 ‘스텔라’에게 메이플 월드 음악을 들려주는 신비한 공간인 ‘별빛 심포니’를 오픈했으며, 3월 9일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 300마리를 처치할 때마다 스텔라의 신호와 함께 별빛 심포니 친구들이 30초동안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아름다운 음악 연주를 통해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별빛 심포니 악단 근처 몬스터는 공격을 받는다.

같은 기간 ‘스타 카드’를 모아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별빛 심포니 '트윈 스타 캐쳐'’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대 3인으로 구성된 파티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카드를 뒤집어 동일한 카드를 맞추는 방식으로 총 세 번의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경험치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게임 편의성 개선을 골자로 진행 중인 ‘봄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모든 4차 전직 스킬을 마스터리북 없이 최대 레벨까지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스탠스 옵션 개선 및 아케인심볼 강화 비용 감소 등 다양한 콘텐츠 개선작업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자쿰’, ‘파폴라투스’, ‘힐라’, ‘혼테일’, ‘반레온’, ‘아카이럼’, ‘카웅’, ‘핑크빈’ 등의 보스 일일 도전 횟수 제한을 없애고, ‘스우’, ‘데미안’, ‘가디언 엔젤 슬라임’, ‘루시드’, ‘윌’, ‘더스크’, ‘듄켈’, ‘진 힐라’, ‘선택받은 세렌’, ‘검은 마법사’ 등의 보스 일일 도전 횟수는 3회로 변경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시즌3를 마무리 짓는 신규 지역 ‘백야의 요새’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클로저스’ 시즌3 마무리 짓는 신규 지역 ‘백야의 요새’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시즌3를 마무리 짓는 신규 지역 ‘백야의 요새’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남극의 전초 기지 ‘백야의 요새’ 이야기는 ‘화이트팽’의 블랙박스를 조사하러 떠난 ‘베로니카’와 ‘쇼그’가 연락이 두절되면서 시작된다. ‘백야의 요새’는 과거 차원전쟁의 결전지이자 특수부대 ‘울프팩’의 거점으로 알려져 또 다른 전쟁의 발발을 암시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클로저스’의 숨겨져 있던 비밀들이 밝혀지며, ‘백야의 요새’와 함께 신규 지역 ‘극야의 요새’, 그리고 ‘남극기지’, ‘얼음평원’ 등 신규 던전 4종이 추가된다. 또, 최종 레전더리 장비로 ‘불사의 열풍 모듈’과 ‘불사의 열풍 실드’를 출시하고, 새로운 최종 액세서리도 선보인다.

넥슨은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21일까지 ‘백야의 요새’ 퀘스트 중 ‘또 하나의 동료’ 완료 시 ‘차원의 수호자 위광’을 제공한다. 또, 2월 24일까지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던전을 클리어하면 ‘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오리진 칩’으로 교환할 수 있는 ‘겨울의 추억’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밖에 설 연휴를 맞아 2월 24일까지 게임 접속 시 ‘S 확정 D 컴포넌트 : 코스튬’, ‘헤어 염색 앰플’을 제공한다. 또, 2월 10일까지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교차형 물질 변환 '전송' 티켓’, ‘만물 복주머니’를 지급하며, 같은 기간 지정된 던전을 플레이하고 복주머니를 열면 ‘강화기 백신’, ‘초월의 비약’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2월 5일 정식 오픈 예정인 대규모 확장팩 ‘아틀라스 공성전’ 의 주요 정보를 28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대규모 확장팩 ‘아틀라스 공성전’ 정보 공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2월 5일 정식 오픈 예정인 대규모 확장팩 ‘아틀라스 공성전’ 의 주요 정보를 28일 공개했다.

28일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된 ‘패스 오브 엑자일: 아틀라스 공성전’ 확장팩은 연간 1회 제공되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로 △새로워진 아틀라스 시스템 △신규 엔드게임 보스 △개편된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트리 △신규 고유 아이템 및 스킬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 추가와 개편을 통해 다시 한번 핵앤슬래시 게임의 정수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새롭게 추가된 챌린지 리그 ‘강적’을 통해 신규 속성이 부여된 몬스터와의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선호도에 맞는 난이도 조절을 통해 더욱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아틀라스 공성전’ 확장팩 정식 오픈 후 2월 20일까지 ‘강적’ 챌린지 캐릭터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임인년 호랑이해를 기념해 ‘호랑이 애완동물 아이템’을 제공하는 ‘시즌 스타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2021년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에서 ‘검은사막’이 글로벌 이용자가 선호하는 한국 게임(K-Game)으로 꼽혔다고 28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해외에서 선호하는 대표 'K-게임'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2021년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에서 ‘검은사막’이 글로벌 이용자가 선호하는 한국 게임(K-Game)으로 꼽혔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1년 미국, 중국, 일본, 영국, 브라질 등 15개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게임 이용시간 △한국 게임 인지 경로 △선호하는 한국 게임 △이용하는 게임 등 항목을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조사했다.

‘선호하는 한국 게임’ 조사에서 검은사막은 일본 1위, 독일 1위, 영국 2위, 스페인 2위, 이탈리아 3위, 미국 2위, 캐나다 2위, 브라질 2위 등 9개 국가에서 TOP3 안에 들었다.

또한 이날 발표에 따르면 ’주 이용 한국 (PC/온라인) 게임’ 항목에서 검은사막은 일본 1위, 독일 1위, 영국 2위, 스페인 2위, 프랑스 5위, 미국 2위, 캐나다 2위, 브라질 2위 등 상위권을 차지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