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 출시 기념 대고객 경품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 출시 기념 대고객 경품 이벤트 진행!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2.0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 출시 기념 대고객 경품 이벤트 진행!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을 출시하며 대고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마블링’은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고객의 자산을 한 군데로 모아 블링블링하게 관리해준다는 의미로 탄생한 KB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이다.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마블링’은 은행, 카드, 보험, 금융투자(증권)의 금융거래 정보부터 전자상거래, 통신 등 생활금융 영역까지 자산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입출금, 카드내역, 주식매매 등 전체 거래내역을 한데 묶어서 보여주는 ‘자산달력’등을 통해 보다 쉽게 금융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마블링’은 자산 조회뿐만 아니라, KB증권의 30년동안 축적된 자산관리 노하우와 전문성을 활용한 맞춤 투자 특화 콘텐츠도 제공한다. 

△나의 투자 현황을 점수로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진단’ △쉬운 용어와 그림으로 알려주는 ‘주식종목진단’ △주식투자 고수가 선택한 종목을 알려주는 ‘고수의 Pick’ △내가 꿈꾸는 노후생활을 위해 ‘은퇴준비진단’ 등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마이데이터 기반의 투자 콘텐츠로 투자가 더 이상 어렵지 않도록 도와준다.

KB증권은 ‘마블링’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까지 ‘마블링’ 가입 후 타사계좌 1개 이상 자산을 연동하면 추첨을 통해 총 6270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은 LG스탠바이미부터 아이패드프로, 발뮤다 더브루 커피머신, 뱅앤올룹슨 휴대용 스피커, 신세계상품권 등 생활에 밀접한 상품으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박정림 사장은 “KB증권 마이데이터 ‘마블링’은 흩어진 자산을 모아 관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투자로 이어질 수 있게끔 맞춤형 투자 콘텐츠도 제공”한다며, “앞으로 ‘마블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자산을 주체적으로 관리하고,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블링’ 가입 및 이용은 MTS ‘M-able(마블)’에서 바로 가능하며, 마이데이터 전용 앱으로 출시된 ‘마블링’에서도 가능하다. 마이데이터 전용 ‘마블링’ 앱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KB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삼성증권, 최대 세전 연 9.04% 추구 온라인 전용 ELS 모집

삼성증권(대표이사 장석훈 사장)은 최대 세전 연 9.04%의 수익을 추구하는 온라인 전용 ELS 27637회를 오는 2월 10일 오후 1시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증권 ELS 27637회는 유럽(Eurostoxx50), 미국(S&P 5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의 상품으로, 만기까지 두 지수가 모두 최초 기준가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세전 연 9.04%의 수익을 지급한다.

ELS 27637회는 스텝다운 구조로 3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두 지수가 모두 설정시 기준가의 95%(3, 6, 9개월), 90%(12, 15, 18개월), 85%(21, 24, 27개월), 80%(30, 33개월), 75%(36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9.04%를 지급하고 상환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모집하는 온라인 전용 ELS 27639회는 한국(KOSPI200), 유럽(Eurostoxx50), 일본(Nikkei225)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텝다운 구조의 3년 만기의 상품으로, 6개월마다 조기 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세 기초자산 모두 만기까지 최초 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세전 연 6.8%를 지급하고 상환된다.

한편, 법인이나 전문투자자가 아닌 일반투자자 등은 숙려제대상고객으로 3일까지 청약이 가능하다.

자세한 상품의 조기상환 등 조건과 삼성증권 온라인전용 ELS 가입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 오투(O2)앱, POP HTS에서 가능하다.


하이투자증권, MTS 프리미엄투자정보 서비스 추가 오픈

하이투자증권(대표이사 홍원식)은 MTS(모바일 주식거래 시스템) ‘투자의 힘’의 컨텐츠 강화를 위해 프리미엄투자정보 서비스를 추가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MTS를 이용하는 투자자들에게 주식 투자에 유용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2종류의 서비스를 추가 오픈했다.

먼저, ‘수급하이’ 서비스로 실시간 기관 수급 분석을 통한 국내주식의 투자 종목을 추천한다. 수급하이는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소프트브리지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기관, 자문사 등에서 기계적으로 반복되는 시분할 주문을 실시간으로 포착 및 분석하여 기관 수급 급증 종목과 특정 종목에 대한 주요 매매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뉴지랭크US’를 통해 미국주식의 분석 정보 서비스도 새로 오픈한다. 뉴지랭크US는 온라인 자산관리 핀테크 기업인 ㈜뉴지스탁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퀀트분석을 바탕으로 미국 주식에 대한 단기 및 장기 투자의견 등의 종목진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포트폴리오 정보도 제공하여 상승유망 종목에 대한 투자 및 매매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하이투자증권은 하이투자증권 위탁계좌에 100만 원 이상 잔고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프리미엄투자정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시그널엔진 서비스를 시작으로 MTS 프리미엄 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다양한 투자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해 2종류의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투자자들의 투자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유용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