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러시아 메드시 그룹과 헬스케어 MOU…SK텔레콤, 새학기 맞이 ZEM 프로모션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러시아 메드시 그룹과 헬스케어 MOU…SK텔레콤, 새학기 맞이 ZEM 프로모션 진행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2.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모스크바·블라디보스톡 등에 한국형건강검진센터 설립…헬스케어 벨트
SKT, ZEM·0캠 등 경품 추첨 이벤트…‘Z플립3 FILA 에디션’ 한정판도 선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러시아의 ‘MEDSI Group(메드시 그룹)’과 러시아 내 건강검진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KT
KT는 러시아의 ‘MEDSI Group(메드시 그룹)’과 러시아 내 건강검진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KT

KT, 러시아 의료클리닉 1위 MEDSI와 건강검진센터 구축 협력

KT는 러시아의 ‘MEDSI Group(메드시 그룹)’과 러시아 내 건강검진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메드시 그룹은 20년 이상 운영 중인 러시아 최대 민간 의료법인으로, 러시아 전역에 91개의 종합병원과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KT는 이번 메드시와의 협력을 통해 ABC(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의료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지난 2021년 10월 메드시 모(母)회사이자 러시아 최대 상장투자그룹인 ‘SISTEMA(시스테마)’가 방한 당시 한국형 건강검진을 체험하고 사업을 검토한 후 진행됐다. 현재 러시아는 신속 정확한 검진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은 상태다. 보건산업진흥원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9년 기준으로 연간 3만 명의 러시아인이 한국으로 의료관광을 오고 있다.

KT와 메드시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의료시스템이 부족한 러시아에 한국형 건강검진센터를 구축, 질병을 예방할 예정이다. KT의 DX(디지털전환) 역량을 활용한 원격판독, 의료 AI 등 의료 서비스도 공동 개발한다. 

양사는 연내 모스크바와 블라디보스톡에 한국형 건강검진센터 구축을 위한 사업성 검토와 합작투자사(JV)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향후 러시아 10대 대도시와 CIS(독립국가연합) 진출 방안도 모색한다.

윤경림 KT그룹 Transformation(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사장)은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와 블라디보스톡뿐 아니라 대도시를 잇는 1차 헬스케어 벨트를 구축하고, KT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SK텔레콤은 2022년 새 학기를 앞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SKT
SK텔레콤은 2022년 새 학기를 앞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SKT

SK텔레콤, 새 학기 기념 ‘ZEM나게’ 이벤트

SK텔레콤은 2022년 새 학기를 앞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SK텔레콤은 오는 3월 31일까지 ZEM 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입학부터 선물까지 한 번에 A to ZEM’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K텔레콤은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5명) △삼성 키즈 블루투스 헤드폰(50명) △포켓몬 마우스 패드 세트(100명) △플라키키 핸드폰 물병가방(500명) △캐릭터 문구 세트(1000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내 ZEM 앱에서 자녀 등록을 완료하면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들은 ZEM 앱 내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자녀가 SK텔레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부모는 가입 통신사에 관계없이 ZEM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또한 SK텔레콤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교육을 돕기 위해 비대면 특별 강연인 ‘초등 부모 새학기 소통 클래스 A to Zem’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오는 2월 21일부터 24일, 3월 21일부터 24일 등 2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이보연 아동가족상담센터 소장의 ‘애착의 심리학’ △임영주 부모교육 전문가의 ‘우리 아이 자존감 높이는 대화법’ △김경일 아주대학교 교수 △장동선 궁금한 뇌 연구소 대표 △김상균 강원대학교 교수 등 강연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2월 10일 SK텔레콤 ZEM 플래그십 매장 잼플레이스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웅진씽크빅과 진행했던 구독형 교육상품 ‘웅진스마트올’ 제휴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웅진스마트올은 초등 전 과목 학습을 할 수 있는 콘텐츠와 교육용 상품을 월정액으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을 통해 웅진스마트올을 구독하는 고객은 자녀의 통신요금(ZEM 스마트 요금제 한정) 가입 다음 달부터 12개월 동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SK텔레콤은 오는 3월부터 다양한 연령대 학생들을 위한 ‘0한동(영한동)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대학생 전용 서비스 ‘0캠퍼스’에서 3월 신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3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매일 인기 IT제품을 추첨 제공할 계획이다. 중·고등학생 0틴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월 7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0틴위크’ 이벤트도 개최된다.

SK텔레콤은 또한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와 ‘Z플립 3 FILA Edition’을 1000대 한정 판매한다. 이번 한정판 스마트폰은 휠라를 상징하는 스포츠 종목인 테니스와 휠라의 감성을 담을 굿즈들과 출시되며, 오는 23일부터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