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2022년 N키즈&N주니어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2022년 N키즈&N주니어 모집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2.0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환율우대 100%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 ESG경영 글로벌 선도기업 입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2022년 N키즈&N주니어 모집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청소년 금융교육과정인 2022년‘N키즈&N주니어’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N키즈&N주니어’는 3월부터 6월까지 총 4단계로 진행된다.  단계별 상세 교육과정은 △1단계‘대상자별 맞춤형 금융교육특강 참여’ △2단계‘청소년금융교육센터의 금융·직업 체험 참여’ △3단계‘나만의 금융이야기 제출’ △4단계‘금융 골든벨 대회 참여’이다.

‘N키즈&N주니어’의 신청기간은 2월7일(월)부터이며 선착순 마감으로 5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수도권 내 초등학생 4~6학년(N키즈) 및 중학생(N주니어)이다.

한편,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비대면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다양한 청소년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청소년 금융교육 다양화를 위해, 디지털 교육 컨텐츠를 지속 개발하여 미래세대를 위한 금융교육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환율우대 100%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3월 말까지 환테크에 관심있는 개인고객을 위해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환율우대 100%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은 상품 가입 시 목표환율을 지정해 환차익과 이자를 동시에얻을 수 있는 재테크용 외화정기예금이다. 은행이 매일 고시하는 최초환율이 고객의 사전 지정 환율 이상인 경우 자동 해지돼 환차익과 함께 가입기간에 따른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을 신규가입한 개인고객 전원에게 환율우대 100%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이 목표환율에 도달해 자동 해지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도미노피자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환율상승으로 환테크에 관심있는 개인고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환차익뿐만 아니라 경품, 환율우대 혜택을 함께 얻을 수 있는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우리금융, ESG경영 글로벌 선도기업 입증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 Global이 발표한 2022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Corporate Sustainability Assessment, CSA)에서 국내 금융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인더스트리 무버(Industry Mover)’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2022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는 전 세계 61개 업종에서 7,000개가 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이 중 53개 기업에게만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을 부여했다.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은 S&P Global 주관 ESG평가에서 상위 점수 15% 이내 기업 중 전년 대비 ESG 실적이 가장 많이 향상된 기업을 각 산업군별로 한 곳씩 선정해 수여한다.

우리금융그룹은 2021년을 ‘ESG경영 원년’으로 선언하고 ‘ESG경영원칙’등을 제정해 ESG경영 실천과 금융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으며, 작년 3월에는 이사회 내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손태승 회장 포함 이사 전원이 참여해 ESG경영 실행력을 강화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은 전 그룹사가 협심하여 ESG경영을 내실있게 실천해 이루어 낸 결과”라며, “최근 ESG가 글로벌 경영의 주류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도 우리금융은 ESG 경영체계를 더욱 고도화해 ESG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KCGS(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 A등급, MSCI(모건스탠리캐피탈인덱스) AA등급 획득과 DJSI 아시아퍼시픽(DJSI Asia-Pacific) 지수 신규 편입에 이어 올해 S&P Global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을 수상하며 ESG경영 강화를 가속화 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