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속죄의 발걸음 클레미스’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속죄의 발걸음 클레미스’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2.0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 ‘눈꽃 섬’ 시스템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대회 ‘킴성태 코드컵: 깐부전쟁’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속죄의 발걸음 클레미스'를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속죄의 발걸음 클레미스'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속죄의 발걸음 클레미스'를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속죄의 발걸음 클레미스(이하 클레미스)'는 지원형 영웅 중 최초의 전설 플러스 등급으로, 아군의 스킬 쿨타임 증가를 막고, 아군의 버프와 적의 디버프를 해제불가로 만드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클레미스는 적이 사용하는 ‘영역’ 유형의 스킬을 지울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어, PvP 콘텐츠에서 활약을 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은 클레미스에게 착용하면 색다른 외형으로 변화시켜주는 코스튬 3종을 추가하고, 클레미스를 특정 레벨까지 성장시키면 '클레미스 영혼석', '전설 엘릭서', '골드'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지도 소모 개수에 따라 '봉인된 장신구 선택권', '희귀 보석 소환권', '펫 조각 상자', '보석 조각 상자'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실시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Forest Island)’가 겨울 맞이 게임 시스템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 ‘눈꽃 섬’ 시스템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Forest Island)’가 겨울 맞이 게임 시스템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는 3월 31일까지 겨울 풍경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랜드마크 ‘눈꽃 섬’을 확인할 수 있다. 눈꽃 섬은 등급에 따라 면적을 확장시킬 수있으며, 이벤트 재화 ‘눈꽃’으로 등급을 올릴 수 있다.

‘눈꽃’은 동물 깨우기, 타임 티켓 사용 등 매일 주어지는 4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획득 가능하며, 매일 3개씩 제공되는 선물 상자를 통해서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다른 이용자의 눈꽃 섬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방문하기’ 시스템이 추가됐다. 눈꽃 섬 5등급 이상을 달성할 경우 활성화되며 선물하기, 촬영 등의 행동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눈꽃이 포함된 선물 상자를 다른 이용자의 섬에 방문하여 선물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상점에서 ‘눈꽃 패스’를 구매할 경우 눈꽃 섬 등급에 따라 ‘날씨 영구 획득’, ‘동물 5종’ 등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북극여우’와 ‘아기 늑대’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북극여우 패키지’와 ‘아기 늑대 출석부’도 구매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4일,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의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4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4일,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의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4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날부터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4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무료 픽업, 카카오톡 이모티콘들을 준비해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우선 카카오게임즈는 시즌4를 알리는 ‘백스테이지 패스4’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특정 멤버나 밴드가 주인공이 아닌 모든 밴드가 주인공이 되어 진행하는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1주년은 보컬, 2주년은 기타, 3주년은 베이스였다면, 이번 4주년은 드럼조가 메인이 되는 스토리로 꾸며졌다.

또한 카카오게임즈는 4주년을 기념하여 카드와 라이브 의상을 이용자들에게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조이 타임!] 토야마 카스미 별2’, ‘[고잉 온] 미타케 란 별2’를 비롯해 각 밴드 보컬들의 카드 및 라이브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은 7일간 진행하는 ‘1일 10회 무료 픽업’을 통해 3성 이상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을 제공한다. 아울러,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4주년을 기념하는 성우 특별 축하 멘트 영상을 공식 유튜브에 공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출시 이후 최다 무료 '스타'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5일 동안 접속하는 이용자들은 매일 ‘200스타’를, 최대 ‘3,000스타’를 획득할 수 있다. 또, 4일부터 25일까지 단 한 번만 접속해도 ‘4,000스타’ 및 ‘음색의 크리스탈 100개’를 제공한다. 

한편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가 ‘BanG Dream!’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담아 공동 제작한 리듬 & 어드벤처 게임으로, 개성 넘치는 35명의 등장인물들로 걸즈 밴드를 만들고 육성하는 재미가 특징인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수준 높은 ‘라이브 2D’ 기술로 구현한 매력적인 캐릭터와 유명 성우진의 풀 보이스 지원, 완성도 높은 음원과 방대한 스토리로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용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텔, 하이닉스, 여기어때와 함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대회 ‘킴성태 2022 코드컵(KODCUP): 깐부전쟁’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대회 ‘킴성태 코드컵: 깐부전쟁’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텔, 하이닉스, 여기어때와 함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대회 ‘킴성태 2022 코드컵(KODCUP): 깐부전쟁’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코드컵’은 아프리카TV 인기 BJ 킴성태가 주최해 온 배틀그라운드 대회다. 올해는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과 설 연휴를 기념해 새로운 모습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텔, 하이닉스, 여기어때가 스폰서십으로 참여해 대회 운영을 지원한다.

대회는 2월 5일과 6일 양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 128명이 총상금 7천만원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 개최 경험이 많은 배틀그라운드 BJ들과 시청자들의 의견을 통해 선발된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다.

2월 3일과 4일에 스크럼 경기가, 2월 5일부터 6일까지 본 대회가 진행된다. 8명이 한 팀을 이뤄 총 16개 팀이 참여하는데, 각 팀은 4인의 상위 티어 플레이어와 4인의 하위 티어 플레이어들이 ‘깐부’라는 이름으로 한 팀을 이룬다. 대회 첫째 날인 2월 5일은 각 팀의 상위 티어 선수들이, 둘째 날인 2월 6일에는 각 팀의 하위 티어 선수들이 4매치씩 경기를 진행한다.

대회 룰은 AKL 룰을 따라 1-10들까지 차등 분배되는 매치 등수 포인트와 킬 포인트(1킬 당 1포인트)를 합산하는 방식이다. 1-2세트와 3-4세트를 나눠 각각 매치 등수 포인트를 분배하며, 대회 최종 순위는 상, 하위 티어의 모든 경기 결과를 더해 결정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