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대보름 5일장’ 특집방송 진행…롯데홈쇼핑, ‘구찌 선글라스’ 신상품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대보름 5일장’ 특집방송 진행…롯데홈쇼핑, ‘구찌 선글라스’ 신상품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2.0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 '대보름 5일장' 특집방송 진행

NS홈쇼핑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대보름5일장' 특집방송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대보름5일장' 특집방송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11일까지 '대보름5일장' 특집방송을 편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오후 5시 10분에는 '양구산림조합 펀치볼 시래기'를 방송한다.이어 8일 오후 5시 50분에는 '안동제비원 전통메주'(11만7000원)를, 오후 7시 35분에는 '빅마마 이혜정의 오곡밥과 나물 7종'(4만9900원)을 방송한다. 

오는 10일 오전 11시 35분에는 '영양 반딧불이 메주풀세트'(9만9000원)를, 같은 날 오후 4시 20분에는 '한복선 영양한끼 궁중약밥'(4만9900원)을 방송한다. NS홈쇼핑은 대보름5일장 특집방송 기념으로 ARS자동전화 주문시 10% 할인혜택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일부 상품은 제외되며 할인혜택 대상 상품은 방송과 NS홈쇼핑 모바일 앱 상품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J온스타일, 파리 여행 명소 '몽쥬약국' 독점 입점

CJ온스타일은 프랑스 대형 드럭스토어 '몽쥬(Monge)약국'의 모바일 스토어 단독 입점에 성공해 독점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몽쥬약국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더마코스메틱 화장품을 판매하는 드럭스토어다. 이번 첫 방송에서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인 '달팡' 특집전을 선보인다. △인트랄 세트 △엑스카쥬 세트 △아로마 오일 세트 등 달팡 베스트셀러 특별 세트가 준비됐다. 

파리 몽쥬약국의 현지 판매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입점을 기념해 방송 당일에는 무료 배송, 카드 청구 할인 및 주문 후 적립금 10% 지급, 구매 고객 경품 증정 등 이벤트를 마련했다. 150달러 미만 주문에 한해 관세 면제 혜택도 적용된다. 향후에는 단일 브랜드 판매뿐만 아니라 테마전 형태로 몽쥬약국에 입점된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22년 '구찌 선글라스' 신상품 론칭

롯데홈쇼핑은 구찌, 버버리 등 해외 명품 브랜드의 신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오는 8일 오후 9시 45분에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의 22년 신상품 '홀스빗 콤비 선글라스'를 론칭한다. 이어 16일 오후 10시 45분에는 패션 전문 프로그램 '이수정샵'을 통해 구찌의 '홀스빗 메탈 선글라스'도 선보인다. 

GS25, 무라벨 생수병으로 만든 유니폼 도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폐 페트병 18개로 만든 업사이클링 편의점 유니폼을 이달부터 직영점 등에 보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GS25가 지난해 2월 아웃도어 기업인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와 투명 페트병의 자원 재활용 확대를 위한 친환경 사업 제휴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GS25에서 수거된 약 1톤의 무라벨 생수병은 블랙야크의 페트병 자원 순환 기술을 거쳐 일부가 GS25 유니폼 50벌로 재탄생했고, GS25는 우선 직영점에서 시범 운영을 하기로 했다.

이후 GS25는 내구성 등을 검증해 전 점포로 유니폼 보급을 확대하고, GS리테일의 물류 자회사인 GS네트웍스의 동계 유니폼도 친환경 업사이클 유니폼을 적용해 탄소 중립을 위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CU, CJ제일제당과 제페토 편의점서 이색 콜라보 마케팅 진행

CU는 CJ제일제당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빙그레와의 협업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실제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들을 가상현실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부터 CU가 제페토에서 운영하고 있는 CU제페토한강공원점, CU제페토교실매점, CU제페토지하철역점에서 햇반, 햇반컵반, 비비고 왕교자, the건강한닭가슴살스테이크 총 4가지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CU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제페토에서 CJ제일제당의 햇반컵반을 찍은 인증샷을 해시태그(#햇반컵반, #햇반컵반찾기)와 함께 본인 아바타 피드에 올린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햇반컵반 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또한 CU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콜라보 안내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하면 총 250명에게 햇반컵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8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체인지엑스' 프로젝트 진행

현대백화점그룹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인 케이스타트업과 스타트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체인지엑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케이스타트업은 에듀테크 유니콘 뤼이드,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뷰티 MCN 레페리 등을 발굴, 육성한 전문 기업이다. 체인지엑스 프로젝트는 현대백화점그룹이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비즈니스 사업 모델 창출에 함께할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만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2월과 8월 두 차례씩 매년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기존 사업 협력(유통·패션·리빙·식품) △신규 사업 협력(뷰티·헬스케어·바이오·친환경·고령친화·교육 등) △디지털 전환(AI·클라우드·블록체인 등)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8일까지 체인지엑스 프로젝트에 참여할 첫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2인 이상으로 구성된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팀)은 체인지엑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사업계획서 평가 등을 거쳐 다음달 말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최대 5000만 원의 초기 투자금이 지원되며, 현대백화점그룹 내 각 계열사의 분야별 전문가와 사업 협력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그룹과 협업하는 사업 추진 기회는 물론, 재무적 투자(FI) 등 후속 투자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