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하이솔루스, 현대차 타고 북미 수소트럭 시장 진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일진하이솔루스, 현대차 타고 북미 수소트럭 시장 진출
  • 방글 기자
  • 승인 2022.02.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일진하이솔루스가 현대차와 함께 북미 대형 수소 트럭 시장에 진출한다.  

일진하이솔루스는 7일 현대차의 북미 수출용 수소 대형 트럭에 탑재되는 수소 저장 시스템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북미 시장은 전세계 중대형 트럭 220만대 시장 중 약 50만대를 차지한다. 전체 글로벌 시장의 23%에 달하는 주요 시장이다.

현대차는 미국 캘리포니아 환경 당국이 주관하는 ‘친환경 컨테이너 터미널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엑시언트’ 대형 수소 트랙터(트레일러를 끄는 트럭) 모델로 북미 수소 상용차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북미 시장 니즈를 반영해 1회 충전으로 트레일러 장착 후 800km를 달릴 수 있는 장거리 수소 트랙터(트레일러를 끄는 트럭) 모델을 개발하고, 일진하이솔루스는 대형 타입(Type)4 700 bar 수소 연료저장시스템을 양산 공급한다.

안홍상 일진하이솔루스 대표는 “트럭 대당 수소저장시스템은 수소 승용차 넥쏘의 10배가 넘는 대형 모빌리티 시스템으로 기술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당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차가 상용차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 수소 모빌리티 시장을 성공적으로 확대하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진하이솔루스는 타입(Type)4 수소저장솔루션 글로벌 최대 양산 업체로 현대차 넥쏘에 수소연료탱크를, 국내용 수소 버스에 수소연료저장시스템을 전량 공급하고 있다.

일진하이솔루스 CI.ⓒ일진
일진하이솔루스 CI.ⓒ일진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