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순창군,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지원…전북은행, ‘금융에듀테인센터 JB플랫폼’ 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순창군,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지원…전북은행, ‘금융에듀테인센터 JB플랫폼’ 개관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2.0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은행, ‘금융에듀테인센터 JB플랫폼’ 개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순창군,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지원ⓒ순창군
순창군,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지원ⓒ순창군

순창군,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지원으로 군민 건강증진

순창군이 희귀·난치성 질환자를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희귀·난치성 의료비 지원은 지난해는 1086개 질환을, 올해는 37개 질환이 추가돼 총 1123개 질환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지원항목은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 보조기기 구입비, 인공호흡보조기 및 기침유발기 대여료, 간병비, 특수식이 구입비 등이며 지원대상은 산정특례에 등록된 건강보험가입자 중 환자가구와 부양의무자의 가구 소득과 재산 기준이 적합해야 한다.

신청서류는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신청서,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진단서, 가족관계등록부, 환자 통장 사본, 환자가구 및 부양의무자 가구 소득·재산 신고서, 금융정보 제공 동의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등을 순창군 보건의료원에 제출하면 된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희귀질환은 진단과 치료가 어렵고 장기간 치료로 의료비의 과중한 부담으로 치료를 포기하고 있는 질환자가 있다.”면서 “의료비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줘 환자와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북은행, ‘금융에듀테인센터 JB플랫폼’ 개관ⓒ전북은행
전북은행, ‘금융에듀테인센터 JB플랫폼’ 개관ⓒ전북은행

전북은행, ‘금융에듀테인센터 JB플랫폼’ 개관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 최초 금융에듀테인센터인 ‘JB플랫폼’이 문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7일 도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디지털 금융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본점 1층에 ‘금융에듀테인센터 JB플랫폼’을 개관했다. 

JB플랫폼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전북의 랜드 마크로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 가치관 제공 및 선도적 디지털 금융 시스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문을 열었다. 

특히 서한국 은행장이 강조한 디지털 혁신을 통해 JB만의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표준 및 방향 설정과 디지털 전략 추진의 일환으로, 미래의 고객인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금융을 선제적으로 경험하게 함으로써 단순히 기술만 앞서는 것이 아닌, 고객과 함께하는 따뜻한 디지털 금융을 구현하기 위해 1년여의 준비 끝에 개관했다.        

JB플랫폼은 국내 은행권에서 최초로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시킨 ‘금융에듀테인센터’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다. 청소년들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금융관련 정보들을 놀이와 결합시켜 흥미를 유발해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전달하는 것.  

이를 위해 JB플랫폼에서는 ‘JB 머니를 획득하라’, ‘JB 머니를 모아라’, ‘JB 마스터가 되자’ 등 총 3가지 미션을 제시하고 각 미션 수행 후 개인별 마스터 밴드 태깅을 통해 JB 머니를 모으고 불릴 수 있다. 이후 마스터 밴드에 저장된 JB머니를 기부 등의 가치 소비 및 자산으로 남기면서 최종 마스터가 되는 프로세스로 자신만의 금융 가치관을 형성 할 수 있다. 

공간 구성은 플랫폼 입장의 임팩트를 더하고 동기부여를 위한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영상을 시청하는 ‘JAY-B 판타지’를 시작으로 디지털 뱅킹을 학습하는 ‘뱅크월 플랫폼’을 지나, 전북은행의 비대면 금융을 체험하는 ‘JB뱅크 앱 플랫폼’, 스마트 테이블과 인터렉티브 큐브를 활용한 JBTI테스트를 통해 나의 성향에 꼭 맞는 금융상품을 추천 받는 ‘파이낸스 큐브 플랫폼’, 전 세계 다양한 화폐 정보와 실시간 환율을 인터렉티브 터치 월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글로벌 커런시 맵’으로 이어진다. 

또한 환전 체험, 환율변동, 국가 간 화폐 가치의 차이를 VR을 통해 메타버스 속에서 체험하는 ‘메타버스 월드’, 실질적인 금융교육과 플랫폼 체험을 복습하는 공간인 ‘마스터 클래스’, JB 플랫폼을 수료한 마스터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미디어 월에 전시하는 ‘마스터 홀’, 마지막으로 ‘제이비 스토어’와 ‘도네이션트리’를 통해 합리적 소비를 체험할 수 있다. 

이 날 개관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서한국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JB플랫폼을 직접 체험하는 형식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서한국 은행장은 “금융에듀테인센터인 JB플랫폼을 통해 디지털과 친숙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디지털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올바른 경제 가치관 확립과 실질적인 금융교육 및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변화의 흐름을 읽고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마음을 읽어 낼 수 있는 따뜻한 디지털 금융을 실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관식 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체험을 시작으로 보육원 및 그룹홈 아동들을 대상으로  먼저 진행되며, 개학 후 학교 및 기관 단체, 특히 중학생들은 자유학기제를 이용해 체험 할 수 있다. 

플랫폼은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1일 2팀, 1팀당 15명씩 운영된다.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신청 가능하며, 체험에 관한 자세한 안내나 이용을 원하는 학교 및 단체는 JB 플랫폼 홈페이지와 전북은행 사회공헌부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