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현존 경차 중 최대 공간성 ‘레이 1인승 밴’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아, 현존 경차 중 최대 공간성 ‘레이 1인승 밴’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2.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레이 1인승 밴을 이동식 꽃집으로 활용한 모습. ⓒ 기아
레이 1인승 밴을 이동식 꽃집으로 활용한 모습. ⓒ 기아

기아는 8일 다목적 모델로 활용이 가능한 ‘레이 1인승 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이 1인승 밴은 국내 최초의 1인승 차량이다. 특수차량을 제외하고 국내 승상용 모델 중 1인승으로 인증받은 것은 레이가 처음이다.

기아는 소규모 물류 비즈니스의 확대에 따라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해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춘 레이 1인승 밴을 개발하게 됐다. 1인 사업자 증가와 혼자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는 ‘쏠로 나들이족’이 늘고 있는 추세도 고려했다.

레이 1인승 밴은 사용자 목적과 취향에 따라 △물류 운송 △이동식 스토어 △레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기존 2인승 밴 모델에서 동승석 시트를 제거하고, 하단에 별도 수납 공간을 마련하는 등 최대 화물 적재용량을 1628ℓ로 확대했다. 현존하는 경차 밴 모델 중 최대의 공간성을 구현했다. 

2인승 밴 대비 화물 적재 면적은 약 30% 증가했고, 적재 바닥의 최대 세로 길이는 1913mm로 성인 1명이 큰 불편함 없이 누울 수 있다. 최대 적재 가능 무게 역시 315kg으로 26%(+65kg) 향상돼 높은 적재 효율성을 확보했다.

레이 1인승 밴은 기본 트림인 프레스티지와 운전석 열선시트, 시트 높이조절장치 등 편의 사양이 추가된 프레스티지 스페셜 등 2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가격은 프레스티지 1305만 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1345만 원부터다.

한편,  기아는 레이 1인승 밴 고객의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구매 프로그램 ‘다목적 지원 프로그램’도 출시했다.

전체 할부 기간 중, 첫 1년동안은 할부금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다가 이후 3년 또는 4년간 할부금을 상환하면 된다. 비즈니스 자본금 활용과 다목적 활용을 위한 차량 커스터마이징 지원 용도로 300만 원의 무이자 추가 대출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무이자 추가대출금은 전체 할부 기간동안 상환해야 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