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은행,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은행,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 실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2.10 10: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전략적 협약 체결
우리은행, 청년 고객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실시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곧 만나보세요"
권준학 농협은행장, 해외점포장 신년 간담회 실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신한은행,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은행이 작년 금융권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실시한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금융교육장을 구현하고 참여 초등학생들이 본인의 아바타를 이용해 재미있게 소통하면서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저축의 필요성 △투자 이야기 △투자 게임 △금융 OX퀴즈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하면서 재미있게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금융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4-6학년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26일 토요일과 3월 5일 토요일에 각 2회차씩, 총 4회차 교육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생들은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금융교육 온라인 플랫폼인 ‘신한이지’를 통해 오늘 오후 3시부터 회차별 15명씩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세대에 올바른 금융관을 심어주기 위해 재미있는 맞춤형 금융교육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라며 “앞으로도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 외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흥미로운 금융교육 콘텐츠를 세대별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세나클소프트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클라우드 EMR을 선도하고 있는 세나클소프트 (공동대표 위의석, 박찬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세나클소프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규 개원의를 위한 상시적인 공동 마케팅 △EMR, PHR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업무 추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세나클소프트에 2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완료한 바 있다.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관계자는 “세나클소프트는 네이버와 SK텔레콤 등에서 플랫폼 서비스를 만든 멤버들로 구성된 회사로, 세나클소프트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 전자의무기록)은 기존 EMR의 편의성과 기능성을 뛰어넘은 것으로 평가된다”며, “세나클소프트는 향후 헬스케어 마이데이터 사업의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개인의 효율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세나클소프트는 의원급 1차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EMR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오름차트'를 통하여 접수, 진료, 검사, 수납, 서류발급 등 기본적인 EMR기능은 물론이고 병원 운영에 필요한 사전 심사엔진, 진료대기화면 등이 통합된 올인원 형태의 병원정보시스템을 제공하는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회사이다.

위의석 세나클소프트 공동대표는 “클라우드 EMR의 성공적 출시와 중장기적으로는 PHR(Personal Health Record • 개인건강기록) 서비스를 만들어 의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와 환자가 원하는 정보가 오가는 선순환 구조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헬스케어 업종 외에도 핀테크, 에듀테크, MZ세대 플랫폼, 부동산, 데이터 등 투자 및 업무제휴 분야를 대폭 확대중으로, 이종 업종간의 결합을 통하여 개방형 디지털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과 적극적인 투자를 통하여 스타트업 기업 육성과 지원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지속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청년 고객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의 청년·신혼부부 주거 브랜드 홍보관인‘청신호 명동’에서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17일부터 비대면으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은행 금융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이번 교육은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월 새로운 주제로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주제는 △똑똑한 월급관리와 자산증식 방법 △합리적인 지출과 모으는 습관 △내집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활용법 △ 신용점수의 이해와 관리방법 △꼼꼼한 연말정산과 소득공제 준비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청신호 명동’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청신호 명동’은 청년들의 주거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 관련 프로그램과 주거에 관한 전문적인 법률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사회초년생 등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 고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한 금융교육이 올해로 3년차를 맞았다”며 “청년과 신혼부부들의 올바른 금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곧 만나보세요"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주택담보대출 출시를 앞두고 오는 21일까지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주택담보대출상품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소개 영상도 공개한다. 이 영상은 실제 구현 화면과 함께 다양한 사람들이 일상에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이나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출시 알림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출시일에 개별 알림이 전달된다. 또한 해당 페이지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5천 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된 고객에게는 오는 25일 개별 안내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미 신용대출과 전월세보증금대출 등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던 것처럼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에서도 남다른 서비스를 선사할 것"이라며, "사전 알림 신청을 통해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을 누구보다 먼저 경험하실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 해외점포장 신년 간담회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권준학 은행장이 해외점포 현지 상황을 점검하고, 금년도 글로벌 사업의 적극 확대를 위한 화상회의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권준학 은행장은 10명의 해외점포장들에게 ‘강유상제(굳셈과 부드러움을 두루 갖춤)’*의 화두를 제시했다. 

신속한 업무추진 속에서도 소통과 배려의 모습으로 각 국가별 현장을 조율하기를 강조하며, 작년 말 개점한 홍콩지점과 올해 개점을 앞두고 있는 북경지점 등을 화상으로 방문하는‘랜선 탐방’시간을 가졌다.

권준학 은행장은“농협은행은 지난 5년 동안 다수 점포가 신설되는 등 글로벌 사업에서 소기의 성과가 있었다”며“2022년을 주요 해외거점 확보 완료 및 국외 수익센터로서의 원년으로 삼고, 진출국별 맞춤형 사업모델을 통해 본격적으로 수익을 창출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군사 쿠데타를 겪고 있는 미얀마를 비롯해 코로나 환자가 급증 중인 지역 점포장들에게 현지 상황을 확인하고,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줄 것을 당부했다.

농협은행은 현재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총 7개국 10개 해외 점포를 운영 중이며, 향후 동남아시아 주요국 및 글로벌 금융허브거점 추가 진출을 통해 2025년까지 전세계 12개국, 14개 이상의 점포를 확보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원경 2022-02-11 08:38:21
메타버스 개발을 위한 기반 기술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확대 방안 세미나 안내입니다.
- AI, 인터랙션, 디지털 휴먼, NFT/전자상거래, 메타시티, 비즈니스 모델
주최 :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 일시 : 2022년 2월 25일 , 장소 : 전경련회관 / 온라인 생중계
https://www.kecft.or.kr/shop/item20.php?it_id=1641950556